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전문가칼럼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전문가칼럼

흡연 및 금연에 관한 국내외의 새로운 소식들을 알려드립니다.

[이윤희 박사의 건강칼럼] 무병장수, 만수무강, 불로장생을 꿈꾸시나요?...당장, 반드시 내가 할 일은? 상세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윤희 박사의 건강칼럼] 무병장수, 만수무강, 불로장생을 꿈꾸시나요?...당장, 반드시 내가 할 일은?
작성자 이윤희(파시크 파워스포츠 과학연구소 대표) 작성일 2022-09-19
출처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박사의 건강칼럼] 무병장수, 만수무강, 불로장생을 꿈꾸시나요?...당장, 반드시 내가 할 일은?



100세 시대가 내 눈앞에 놓여 있다. 그냥 100살이 아니라 “건강100세”를 추구한다. 오래 살아도 병석에 누워있으면 겉으로는 표현을 자제할 뿐 사실은 모두에게 민폐일 뿐이다. 


[중략]


그럼 건강하게 오래 살기 위한 비결은 무엇일까? 각자 뭔가 생활습관이나 신념이 있겠지만  수많은 임상적인 통계나 인구학적 자료를 바탕으로 그래도 신뢰할 만한 사항을 열거해보고 내가 반드시 당장 해야 할 행동이 무엇인지 알아보자.


1. 건강검진 1회/년 무료이든 유료이든 꼭 하자.


우리나라 사망원인 1순위는 ‘암’이다. 수명이 길어지다 보니 나타나는 당연한 요인이기도 하다. 예전에는 암이 발생하기 이전에 돌아가시는 확률이 높았기에 원인을 몰랐거나 통계에 잡히지 않았을 뿐이다. 

직장이든 지역이든 1회/2년 실시하는 국가 무료검진에는 반드시 응하고 그 사이에 본인 부담으로라도 위, 대장, 간, 뇌, 심장 등에 IT나 내시경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관련 암으로부터 예방하거나 진단, 치료를 보다 손쉽게 하는 길이다. 

주변에 보면 평소에 건강을 자신하여 진단, 치료시기를 놓쳐 비교적 젊은 나이에 운명을 달하는 경우가 적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중략]


4.담배를 끊자.


암, 심혈관질환의 원인으로 흡연을 최우선으로 꼽는다. 이런저런 말 못할 사연으로 담배를 피우지만 그것이 내 몸을 망가뜨리는 주범임을 뼈저리게 인식하여 서서히 줄여가면서 끊어보자. 내 몸과 내 가족을 살리는 가장 손쉬운 방법이다. 


5.운동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


예전에는 삶 자체가 노동이요, 운동이었다. 지금은 정신노동이 주가 되다보니 몸이 움직일 시간이 줄어들었고 급기야는 “고이면 썩는다!”는 자연적인 섭리와 같이 앉아 있다 보니 온 몸에 이런저런 노폐물이 쌓여 병으로 진행된다. 


[생략] 




기사 전문은 다음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http://www.outsourcing.co.kr/news/articleView.html?idxno=94834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천자 칼럼] '꽁초 가득' 빗물받이 유감
다음글 치매도 유발? 5대 사망원인 뇌졸중의 진실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