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란?
담배회사의 전략: ESG 활동을 통한 간접 마케팅
담배 제품 자체에 대한 직접적 마케팅 활동 외에, 담배회사가 필사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또 하나의 마케팅 전략은 바로 ‘기업에 대한 이미지 친화 노력’입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 즉 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로 불리던 활동은 물론, 최근에는 세계적 트렌드인 ESG (Environment, Social, Gover
담배란?
우리 주변의 담배마케팅 현황
우리나라가 비준국으로 참여하고 있는 세계보건기구(WHO) 담배규제기본협약(이하 WHO FCTC)에 따르면, ‘담배광고 및 판촉’은 담배제품이나 담배의 사용을 직·간접적으로 홍보하거나 홍보할 가능성이 있는 목적을 가진 모든 형태의 상업적 의사소통(설득, 권유 등) 또는 행동을 의미합니다. 「담배규제기본협약(FCTC)」자세히 보기 WHO FCTC에서는 제13조
추천검색어
담배란?
수정된 위험의 담배제품(MRTP, Modified Risk Tobacco Product)
MRTP(Modified Risk Tobacco Product)는 현재 우리나라에서 일군의 학자들이나 담배회사, 그리고 언론사에서‘위험저감 담배제품’으로 번역 사용되면서 MRTP가 덜 해로운 담배제품으로 인식되고 있으며, 2020년 7월 가열담배가 사람에서의 건강 위험 저감이 아닌 담배 배출물에서 유래하는 유해물질의 노출 저감으로 MRTP로 승인되면서 MR
추천검색어
페이지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