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금연뉴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금연뉴스

흡연 및 금연에 관한 국내외의 새로운 소식들을 알려드립니다.

한강공원 흡연부스 연말까지 37곳…밖에서는 '금연' 계도 상세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한강공원 흡연부스 연말까지 37곳…밖에서는 '금연' 계도
작성자 길잡이 작성일 2022-12-05
출처 연합뉴스

한강공원 흡연부스 연말까지 37곳…밖에서는 '금연' 계도

추후 조례 개정으로 한강공원 금연구역화 추진



(서울=연합뉴스) 김준태 기자 =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한강공원 내 간접흡연 피해를 최소화하고 쾌적한 공원 환경을 만들고자 37곳에 흡연 부스를 설치한다고 29일 밝혔다.


본부에 따르면 올해 8월 서울시 거주자 1천여 명을 대상으로 한 여론조사에서 90.8%가 '한강공원 금연구역 지정에 동의한다'고 답했다.


금연구역 지정에 관해서는 전체를 금연구역으로 지정하고 일부 흡연 구역을 별도로 지정하는 안에 61.2%가 찬성했다.



이에 따라 본부는 여의도 5곳, 뚝섬 6곳, 반포 6곳 등 한강공원 주요 지역에 흡연 부스를 총 17곳 설치했다. 이를 포함해 연말까지 한강공원 전역에 총 37개 흡연 부스를 마련할 계획이다.


부스는 보행로나 어린이놀이터 등에서 일정 거리를 유지하며, 주차장 인근이나 한강 조망을 침해하지 않는 둔치 가장자리 등에 설치된다.


또 바닥과 벽면 면적의 50% 이상을 개방하고 한강 수위 상승 시 부스가 떠내려가거나 훼손되지 않도록 이동식으로 만들어진다.


부스 설치가 완료되면 각 공원의 한강보안관과 공공안전관이 흡연 부스에서만 담배를 피우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한강공원 금연문화 조성 캠페인도 병행한다.


시는 공원 내 금연 분위기가 어느 정도 확산하면 '서울시 금연환경 조성 및 간접흡연 피해방지 조례' 개정을 추진해 한강공원을 금연구역으로 지정할 계획이다.


본부 관계자는 "기존 조례에 하천 변 보행로를 금연구역으로 지정할 수 있다는 조항이 있지만, 공원 내 잔디밭이나 광장도 보행자길로 봐야 하는지 불분명해 해당 조항을 고치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22/11/29 11:15 송고



기사 전문은 다음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yna.co.kr/view/AKR20221129051700004?section=search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인구 10만명 당 당뇨병 6천932명…젊은 환자도 증가세(종합)
다음글 [전북소식] 도청 청사 전면 금연구역 지정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