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금연뉴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금연뉴스

흡연 및 금연에 관한 국내외의 새로운 소식들을 알려드립니다.

뉴질랜드 초강력 담배 규제…2009년생부터 평생 판매 금지 상세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뉴질랜드 초강력 담배 규제…2009년생부터 평생 판매 금지
작성자 길잡이 작성일 2022-12-16
출처 연합뉴스

뉴질랜드 초강력 담배 규제…2009년생부터 평생 판매 금지

"담배없는 미래세상" vs "소매점 말살, 흡연자 암시장 내몰 것"



(서울=연합뉴스) 경수현 기자 = 뉴질랜드에서 2009년 이후 출생자는 앞으로 평생 담배를 살 수 없도록 하는 초강력 흡연 규제 법률이 13일(현지시간) 의회를 통과했다.


새 법률은 연령이 아니라 출생 연도를 기준으로 삼고 있어 매년 흡연 규제 대상을 효과적으로 늘려나갈 수 있다.



또 내년 말까지 담배 판매를 허용하는 매장 수를 현재의 10% 수준인 600개로 줄이고 담배에 포함된 니코틴 허용치도 감축하도록 했다.


이 법률 제정을 강력히 주장해온 아이샤 베럴 장관은 성명을 통해 "새 법률은 담배 없는 미래 세상을 위한 진전을 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새 규제는 내년부터 적용될 예정이다.


로이터 통신은 부탄이 지난 2010년 담배 판매를 금지한 것을 빼고는 뉴질랜드의 이 법률이 전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흡연 규제일 것이라고 전했다.


뉴질랜드는 종전부터 강력한 금연 정책을 펼쳐 성인 흡연자수가 최근 10년간 절반가량 줄었으며 이미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38개 회원국 중 성인 흡연률이 가장 낮은 나라 중 하나가 됐다.


그러나 이번 법률이 소규모 매점을 말살하고 흡연자들을 암시장으로 내몰 것이라는 우려도 뉴질랜드 정치권 일각에서는 제기되고 있다고 로이터 통신은 전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22/12/14 11:20 송고



기사 전문은 다음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yna.co.kr/view/AKR20221214080000009?section=search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중구, 정동극장 앞 골목길 등 4곳 금연구역 지정…과태료 10만원
다음글 "금연 돕는 '금빛조연'이 돼주세요"…복지부 새 금연광고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