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금연뉴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금연뉴스

흡연 및 금연에 관한 국내외의 새로운 소식들을 알려드립니다.

경남은행, 금연펀드로 직원 건강 챙긴다 상세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경남은행, 금연펀드로 직원 건강 챙긴다
작성자 길잡이 작성일 2007-05-08
출처 연합뉴스

'펀드 수익률 200%를 잡아라' '직원이 건강해야 은행의 경쟁력도 올라갑니다'
경남은행(은행장 정경득)은 창립 37주년과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직원들의 건강을 위해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2007 KNB 내 건강 사랑'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의 주제는'금연'으로 은행측은 직원들의 자발적인 금연 캠페인 참여와 동기 부여를 위해 금연펀드를 설정 시행한다.
금연펀드란 금연 성공시 일정 금액의 축하금을 지급하는 것으로 금연 신청 직원은 5만원을 은행측은 그 2배인 10만원을 각각 출연하여, 금연 신청 직원이 6개월 동안 금연에 성공하면 15만원을 축하금으로 지급하는 프로그램이다.
그러나 3개월의 사후 관리기간 중 금연 지킴이로 선정된 동료 직원들에게 흡연 사실이 적발되면 축하금의 2배인 30만원을 은행 공익재단인 경남은행사랑나눔재단에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하게 되며, 은행 봉사단의 봉사활동에도 연 2회 이상 의무적으로 참가해야 한다.
경남은행은 금연 신청 직원들을 위해 각 지역 보건소의 협조를 받아 금연침, 금연보조제 등을 무료로 지급하고 금연과 관련된 각종 클리닉 상담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갈 계획이다.
경남은행 관계자는"금연을 통해 건강한 직장을 만들기 위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건강도 챙기고 성공 여부에 따라 펀드 수익도 챙기고 직원들의 호응도가 높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남은행은 이밖에도 매주 수요일을 잔무, 회의, 회식이 없는 '3무데이' 로 지정해 오후 7시면 퇴근해 가정으로 향할 수 있는 근무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사진설명> 지난 7일 금연캠페인에 참가한 직원들이 금연을 다짐하고 있다.
(끝)

출처 : 경남은행
본 보도자료는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제공자에 있습니다.


[자료: 연합뉴스 2007-5-7]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소년 흡연증가 국가폐망의 지름길
다음글 고양시 '학교 앞 금연거리' 지정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