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금연뉴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금연뉴스

흡연 및 금연에 관한 국내외의 새로운 소식들을 알려드립니다.

2007년 금연캠페인, SAY NO 상세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2007년 금연캠페인, SAY NO
작성자 길잡이 작성일 2007-04-02
출처 보건복지부
- TV 금연캠페인 <생활의 발견> 시리즈 2편(가족 거실편,친구 카페편) 4월부터 방영 -

◇ 보건복지부(장관 유시민)는 2007년 금연캠페인 주제를 <간접흡연>으로 정하고 라는 슬로건을 내걸었다.

- 흡연행위는 흡연자 개인뿐 아니라 주변의 많은 사람들에게 유무형의 피해를 주는 것을 국민들에게 올바르게 알린다는 취지이다.

- 간접흡연의 폐해를 자각한 비흡연자들이 가족과 친구, 그리고 동료 등 흡연자들에게 적극적으로 권리를 주장할 수 있는 행동으로까지 이어져 범국민 차원의 금연운동이 일어나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2007년 첫번째 금연캠페인인 금번 TV 금연광고 <생활의 발견>편은 흡연행위가 자신뿐만 아니라 친구, 가족들에게까지 피해를 준다는 내용의 <생활의 발견>시리즈로 <가족 거실>편, <친구 카페>편 2편으로 구성되어 있다.

- 주요 메시지는 ‘흡연행위는 흡연자 본인뿐 아니라 비흡연자에게까지 심각한 피해를 준다’로 일상 생활에서도 쉽게 테스트를 할 수 있는 “휴지 테스트”를 통해 담배가 자신의 신체에 악영향을 미칠 뿐 아니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까지 심각한 피해를 준다는 내용을 부각시켰다.

- 4월 1일부터 5월 말까지 공중파 TV(KBS, MBC, SBS), 공중파 라디오, 케이블 TV 등의 매체에 동시 방영(멀티 스팟)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TV 금연광고 줄거리

1. <가족 거실> 편

가족이 함께 거주하는 공간인 거실에서 TV 중계를 보던 아빠가 담배를 피우자 딸이 아빠에게 휴지를 주며 “휴지 테스트”를 해보게 한다. 아빠가 휴지에 담배연기를 내뿜자 휴지에는 이물질이 묻어나고 이를 확인하는 가족은 깜짝 놀란다. 이물질이 묻은 휴지 자막과 함께 “담배는 나쁩니다. 당신도 나쁩니다.”라는 나레이션이 흐른다. 금연콜센터 1544-9030 - 보건복지부

2. <친구 카페> 편

친구끼리 카페에 놀러 갔다가 한 흡연자 친구가 담배를 피우자 비흡연자 친구가 휴지를 주며 ‘해봐~’라고 한다. 테스트 결과 휴지에는 이물질이 묻어나고 친구들은 깜짝 놀라게 된다. 이물질이 묻은 휴지 자막과 함께 ‘담배는 나쁩니다. 당신도 나쁩니다.’라는 나레이션이 흐른다. 금연콜센터 1544-9030 - 보건복지부


☞ 2007년 금연광고 보러가기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국내 비가격정책 강화하고 담배공장 막아야
다음글 <서울시 소식> 강남구 야간 금연클리닉 운영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