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금연뉴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금연뉴스

흡연 및 금연에 관한 국내외의 새로운 소식들을 알려드립니다.

2006 대학생 금연 아이디어 공모전, 대상 선정 상세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2006 대학생 금연 아이디어 공모전, 대상 선정
작성자 길잡이 작성일 2006-09-12
출처 보건복지부
보건복지부는 젊은층의 금연을 유도하고 대학 내 금연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2006 금연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인쇄매체 시안 “오늘은 누구를 태우시겠습니까?”를 대상으로 선정했다고 11일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광고 부문과 발명품 부문에 총 281개 팀의 331개 작품이 접수되었으며, 1·2차 심사를 거쳐 대상 1편을 비롯하여 금상 1편, 은상 2편, 동상 6편을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하였다.
대상 수상작 ‘오늘은 누구를 태우시겠습니까?’는 간접흡연에 대한 경고메시지를 담고 있으며 자신뿐 아니라 가족의 건강을 위해서는 금연이 필요함을 이야기 하고 있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상패, 상금 200만원이 주어지고 금상, 은상, 동상에는 각각 상장과 50만원, 30만원, 2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금연광고 부문에서는 흡연이 건강에 미치는 직접적인 악영향을 이야기 하던 기존의 접근방식과는 달리 성기능, 취업, 꿈, 타인과의 관계 등 새로운 시각들이 작품 속에 반영되는 등의 차별화된 작품들이 많이 출품되었다.


금연발명품 부문에서는 아이디어 단계에서 멈추지 않고 직접 현물 제작을 출품하는 열의를 보이기도 하였는데, '패션 금연밴드’를 비롯하여 체내 니코틴 양을 측정할 수 있는 ‘금연 팔찌’, 담배 케이스를 열 때마다 울고 있는 아이의 모습이 연출되어 흡연을 망설이게 하는 ‘담꽁이’ 등 대학생들의 재치 있는 발명품들이 눈길을 끌었다.
복지부는 금번 공모전의 수상작들을 포스터 등으로 제작하여 전국 주요 대학에 배포하고, 순회전시를 통해 대학 내 금연분위기 조성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자료 : 복지부뉴스 2006-09-11]


파일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한국금연연구소] 흡연여성을 위한 금연등산교실 운영
다음글 담배값 성명서_한국금연운동협의회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