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추천글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추천글보기

체험 및 비법게시판에서 5회 이상 추천 받은 글을 모았습니다.

금연 초반에는 돈 아끼지 마세요! "니코틴 배출 음식! 그것마저 알려주마!" 상세 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추천수,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금연 초반에는 돈 아끼지 마세요! "니코틴 배출 음식! 그것마저 알려주마!"
작성자 미스터션샤인 작성일 2023-08-22
조회수 866 추천수 6

안녕하세요! 금연을 즐겁게!

공감요정 미스터션샤인 입니다.

오늘부터 비가 온다니 더위가 한 풀 꺾이길 기대합니다^^


저도 얼마 되진 않았지만, 요즘 금연을 새로 시작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이 늘었습니다.

1일차 ~ 7일차 분들이 금단이로 힘듦을 많이 호소하는데요, 아시다시피 체내 니코틴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소변과 땀!

그래서 니코틴을 빨리 배출하려면 니코틴 배출 음식 섭취와 운동을 해야 금단이를 줄일 수 있습니다.


흡연을 하게 되면 몸에 니코틴이 쌓이게 됩니다. 이 니코틴은 우리 뇌에서 도파민 분비를 활성화 시키죠.

도파민이 분비되면 더욱 중독성을 일으킵니다. 니코틴이 체내에 많이 쌓이게 되면 혈류가 순환하는 것을

방해하게 됩니다. 따라서 혈관 벽 부분에 노폐물이 쌓이게 됩니다. 폐는 직접 영향을 받으니 당연히 

더 좋지 않은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니코틴은 금단 현상의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금연 기간 중 체내에 쌓인 니코 성분이 완전히

배출된다면 금단 현상은 줄어들고 뇌에서 니코틴을 필요로 하는 정도가 줄어 들어 한결 편안해 집니다.

니코틴 배출 기간은 1일 차의 경우 20~30%이 배출되고, 3일 차는 50%가 배출되며, 7 90%

빠져 나간다고 합니다.

나머지 10%는 아래 이미지 같이 폐에 박혀있는 니코틴 등 흡연력에 따라 배출이 쉽지 않은 곳에 있는데,

10%까지 완전히 배출하려면 7일차 이후에도 꾸준히 금연에 도움 되는 음식 섭취와 운동을 해야 합니다.





그럼 금연 초반 니코틴 배출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쭉 적어 보겠습니다.

누구나 검색하면 찾을 수 있지만, 시간을 줄여 드리기 위해 공유해 봅니다.


아래 음식 이외에 우리 공마 동지분들이 효과를 본 음식이 있다면,

댓글로 적어서 이 포스팅만면 단번에 게 해주시면 어떨까요!




[물]

물은 몸 속에 축적된 니코틴을 녹여 소변으로 배출하는 역할을 한다.

담배를 피우면 니코틴이 침에 녹아 위장으로 들어가는데 물을 마시면 위를 보호할 수 있다.

- 하루에 2ℓ 이상의 물을 나눠서 마신다. 2ℓ는 보통 컵으로 10잔 정도의 양. 우리나라 음식에

국물 요리가 많은 것을 감안하면 하루에 1.5ℓ 정도의 물(6컵)을 마시면 된다.

- 아침 공복에 물을 마시면 흡연 욕구가 덜해진다.

- 흡연 욕구가 올라오면 물을 마신다.

- 맹물을 먹기 힘들 때는 레몬을 띄워서 마시면 된다.


[녹차]

담배를 피우면 비타민 C가 소모된다. 녹차는 비타민 C의 양이 레몬의 5~8배에 달하므로 담배 피우는 사람에게 꼭 필요하다. 이뇨 작용까지 하니 일석이조!

- 커피 대신 녹차를 수시로 마신다.

- 녹차 잎을 나물로 무쳐서, 밥에 비벼서 먹는다.

- 녹차 가루를 좋아하는 음식에 뿌려서 먹는다.


[당근]

담배를 많이 피우는 사람은 비타민 A가 부족해져서 폐암에 걸릴 확률이 높아진다.

당근은 비타민 A가 풍부하고 발암 물질을 해독하는 터핀이 함유되어 있어 많이 먹으면 좋다.

- 베타 카로틴은 껍질에 많이 들어 있으므로 껍질을 가볍게 긁어내고 먹는다.

- 당근은 기름에 볶아 먹으면 흡수율이 높아진다.

- 생당근을 다른 야채와 함께 먹으면 당근이 다른 야채의 비타민 C를 파괴하므로 같이 먹지 않는다.

- 당근을 생으로 먹을 때는 올리브 오일을 넣은 드레싱이나 마요네즈를 뿌려 먹으면 좋다.


[은행]

은행은 기관지에 좋기로 소문난 식품이다. 가래를 없애주고 폐를 맑게 한다.

- 한번에 많이 먹는 것은 금물. 하루에 볶은 은행 3~4알씩을 오래 먹는 것이 좋다.

- 은행을 그냥 먹으면 독성이 있으므로 반드시 겉껍질을 벗기고 구워서 먹도록 한다.

- 껍질을 안 깐 것일수록 쉽게 산화하므로 껍질을 벗기고 냉동해 두었다가 조금씩 꺼내 먹는다.


[율무]

율무는 위와 간의 기능을 좋아지게 하고 가래를 제거하여 폐가 맑아지는 효과를 내는 음식이다.

이뇨 작용을 해서 니코틴을 배출하는 역할을 한다.

- 율무를 현미, 보리와 함께 섞어 밥을 지어 먹으면 밥맛도 고소하고 담배 피우는 사람에게도 좋다.

- 볶은 율무를 가루로 만들어서 미숫가루처럼 물이나 우유에 타서 마신다.


[된장]

된장은 담배를 피우면 생기는 발암 물질을 없애고 간기능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는 식품이다.

- 돼지고기를 재울 때 된장 양념을 사용하면 된장의 영양이 기관지에 좋은 돼지고기의 성질과

어울린다.

- 심심하게 끓인 된장국을 자주 먹으면 소금을 많이 섭취할 염려가 없다.


[연근]

연근은 천식, 감기 환자에게 좋은 식품이다. 담배를 피우는 사람이 먹으면 폐를 건강하게 하는 것은

물론 몸에 쌓인 노폐물도 잘 배출되도록 돕는다.

- 연근을 갈아서 배즙과 섞어 마시면 폐에 좋다.

- 한 컵 분량의 연근즙에 뜨거운 물을 붓고 소금이나 꿀을 넣어 따뜻하게 마신다.

- 연근 마디에 영양이 많으므로 버리지 말고 국에 넣어 끓여 먹는다.


[파래]

파래는 담배의 니코틴을 해독하고 중화하는데 도움이 된다.

파래에 함유되어있는 비타민 A가 담배때문에 손상된 폐점막을 재생하고 보호한다.

또 봄나물인 달래도 니코틴 해독에 효과적인 음식이다. 파래와 함께 먹을 경우에 해독 효과를 높일 수

있다. 파래와 달래를 매일 먹지 않고 일주일에 1~2번 정도만 섭취를 해도 지속성 비타민 식품이기

때문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한다.


[복숭아]

흔히들 복숭아는 냄새만 맡아도 해독이 된다고 이야기를 한다.

그만큼 해독효과가 높다는 것이다. 담배를 피웠을때 처럼 몸에 독성(니코틴 등)이 퍼졌을때

자연 치유력으로 해독이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복숭아를 먹으면 몸 안의 독소 성분을 밖으로

배출해 주고 독소 자체를 줄여준다. 복숭아를 고를 때는 멍이 들거나 상처 없이 향기가 진하고

전체적으로 잘 익은것을 고르는게 좋다.

만일 복숭아 껍질 때문에 알레르기가 있으면 껍질을 벗기고 먹어도 무방하고 복숭아 차를 마시는것도 도움이 된다.


[검은콩]

양질의 단백질과 비타민 B1, B2 등이 풍부해 술, 담배를 많이 하는 사람들에게 좋다.

이뇨 효과가 있어서 체내에 쌓인 독소를 몸 밖으로 내보내는 역할도 한다.


[등푸른 생선]

담배 연기속의 일산화탄소는 혈관을 수축시키는 기능이 있다.

때문에 이를 방지하려면 오메가 3계 지방이 들어있는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고,

오메가 3계 지방은 등푸른 생선과 문어. 오징어 등에 많이 있다.


[바지락]

초조함을 진정시키고 신경을 안정시키는 작용이 있어 금단현상이 나타나는 사람의 반찬으로

적당하다. 양질의 단백질이 들어 있어서 간 기능을 활발하게 하여 피로를 풀어준다고 한다.

조개류가 간에 좋다는 것은 다들 아시죠!


[달래]

달래에 들어 있는 비타민C는 니코틴을 씻어내고 담배 때문에 빠져나간 칼슘을 보충해준다고 한다.

식초를 넣고 무쳐먹으면 조리과정에서의 비타민 파괴를 줄일 수 있고, 맛도 새콤해서 좋다.


이 외에도 캐로틴 성분과 비타민A가 많이 들어 있는 단호박, 소 간 등이 좋다고 하구요,

펩타이드가 함유된 된장찌개와 된장국을 매일 한 끼 이상 먹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북어꼬리에서 10cm 정도를 잘라 5개씩 달여 먹으면 강력한 해독작용이 일어나고, 초,

칡뿌리 각 12g을 달여 1일 2회 茶처럼 마셔도 좋다고 합니다.


두들 금연하기 참 잘 했습니다!

오늘도 즐겁게 금연하세요^^

금까지 공감요정 미스터션샤인 이었습니다.






<grammarly-desktop-integration data-grammarly-shadow-root="true"></grammarly-desktop-integration>

전체댓글수 0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