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추천글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추천글보기

체험 및 비법게시판에서 5회 이상 추천 받은 글을 모았습니다.

☆흡연 15년 후, 금연 500일 차가 전하는 금연 노하우☆ 상세 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추천수,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흡연 15년 후, 금연 500일 차가 전하는 금연 노하우☆
작성자 인생후회담배 작성일 2022-12-31
조회수 1696 추천수 8
신년 금연 계획 중이세요?
금연 500일 차가 전하는 담배 끊는 노하우




1. 담배(중독)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기.

_
☆추천도서 [알렌카 스탑스모킹]

담배가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대인관계를 좋게하고, 휴식을 주고, 피우는 내가 멋있고, 날 위로해 주고, 유일한 벗 같고, 인생에 재미중 하나인 것 같아서 당장 이상없는 자신의 건강을 믿고 피워 대지만 멀리 봤을 땐 자신에게 절대적으로 무익함을 알아야 합니다.

누가 담배가 몸에 안 좋은걸 모르냐고 하실 수있지만 머리로 알고 있는 것과 몸소 깨닫고 실천하는 것은 큰 차이가 있습니다. 위 추천 도서를 통해 내 머리와 마음 속, 무의식에 박혀있는 매력적으로 왜곡된 담배 이미지와 나에게 무익하다 못해 치명적이라는 것을 명확히 인지하고 금연을 해나가는 것이 무작정 참는 것보다 성공률을 2~3배 더 높일 수 있습니다.


"담배는 결과적으로 그 무엇도 채울 수도 해결할 수도 없는 그냥 중독 행위일 뿐 입니다."



2. 금연을 해야하는 간절한 목적이나 이유 정하기.
_
공부를 통해 올바른 담배에 대한 잘못된 인식이 깨어나면 이제 이론을 알았으니 금연에 성공률을 더 높이기 위해 각자의 각오와 결심이 필요합니다. 담배를 끊으려는 이유가 치가 떨릴 정도로 싫은 이유이면 더욱 좋습니다.

제 금연 동기는 담배에 노예처럼 사는 제 자신이 치가 떨리도록 싫었습니다. 담배를 한 두시간만 안펴도 불안하고, 지루하고, 짜증나고, 스트레스 받을 때, 세상에 이로운 것들이 참 많지만 다 내평개 치고 오로지 담배만이 저를 채워주고 해소해 주는 제 인생이 참 어리석다는 생각이 제 금연의 이유와 각오가 되었습니다.

이건 사람마다 다 다릅니다. 담배로 나가는 돈일 수도, 냄새 때문일 수도, 건강, 가족, 애인 등. 정말 다양할 것입니다. 여러분들의 금연의 이유와 목적을 한번 고민해 보세요. 이론과 각오가 결합되면 금연이 이제 막연한 것이 아니라 이제 해볼만한 것이 됩니다.

" 여러분들이 금연하려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당신이 죽어다 깨어나도 다시 반복하고 싶지 않는 것은 무엇인가요?"




3. 수단과 방법을 총 동원해서 100일 참기.
_
습관이 자리 잡는데 대략 100일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일단 백일을 목표로 수단과 방법 모두 총 동원해 피우지 않는 걸 목표로 해보세요. 수많은 유혹과, 자기합리화, 나를 괴롭히는 상황들이 금연을 방해하기 위해 도사리고 있지만 공부를 충분히 하셨다면 담배는 그 어떤 상황과 문제도 해결해주지 못한다는 사실을 각인하고 견뎌내는데 최선을 다 하셔야합니다.

제 경우 감명 받은 책 글귀나, 금연하려는 저의 각오를 핸드폰 음성녹음 기능을 활용해 녹음하고 음악처럼 수시로 듣고 다녔습니다. 담배가 피우고 싶은 욕구가 강할 때는 군것질이나 코가 시원해지는 태국 야돔을 활용했습니다. 그리고 금연길라잡이 공감마당 글을 읽으며 공감하고 위로받고 소통하며 담배를 피고 싶은 욕구와 금단현상을 견뎌내는데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금단현상에서 오는 이 고통은 나를 해하는 고통이 아니라 나를 이롭게 하는 치유통입니다."





4. 실패가 너무도 당연하기 때문에 실패해도 포기하지 말기.
_
필자는 대략 5년간 금연 성공 실패를 반복했습니다. 연초 대신 전자 담배를 피우며 자기 합리화를 하고, 술 마실 때만 피는 요상한 시기도 보내고, 담배를 사서 한 개피 피우고 버렸지만 1시간 뒤 다시 쓰레기통 뒤져 담배를 주워 피는 어리석는 짓 등. 다양한 실패를 반복했습니다.

저 스스로 자책도 많이 했는데 그러면 오히려 금연이 더 힘들어 진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마음가짐을 실패가 당연하다고 생각하고 실패 했으면 왜 실패 했는지 스스로 자문하고 반복하지 않는 것에 힘써야 합니다. 한마디로 실패했으면 실패하는 원인들을 파악하고 실패를 줄여 나간다는 생각으로 끈기있게 해나가셔야 합니다. 자책하지 말고 포기하지 마세요.

"실패가 너무도 당연합니다. 실패가 아니라 과정일 뿐입니다."



5. 내가 통제 할 수 있는 것에만 몰입하기.
_
직장에서 오는 스트레스, 인간관계에서 오는 고통, 나에게 오는 고독과 외로움, 삶에서 느끼는 허무하고 지루함 등을 달래기 위해 담배를 피우셨고 그것이 습관으로 자리잡아 매순간 흡연에 유혹에 휩싸여 금연을 실패하고 상황탓 상대탓 또는 자괴감에 빠져 자포자기 하실 수 있지만...

상황과 상대는 내가 통제할 수 있는 영역 밖입니다. 해볼만한 것은 나 자신을 통제하고 조율하는 일 뿐입니다. 내가 금연에 실패하는 것을 외부에서 찾지 말고 내가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는 것이 더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 상황과 상대는 내가 통제할 수 없는 신의 영역이다. 단지 내가 할 수 있는 것에 몰입과 집중. 뿐이다."




마무리 글

중독은 중독물질이 우리 몸을 지배해 끊기 어려운 것도 있지만 정신적 또는 심리적인 부분이 쇄약할 때 중독에 의존하기 더 쉽기 때문에 위의 방법들이 소용 없을 시에는 꼭 전문가나 전문기관에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제 경험이 정답은 아니지만 새해 금연 목표를 세우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참고가 되고 도움이 되셨길 소망합니다. 긴글 읽으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전체댓글수 0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