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추천글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추천글보기

체험 및 비법게시판에서 5회 이상 추천 받은 글을 모았습니다.

900일 상세 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추천수,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900일
작성자 지져스헤업미 작성일 2021-01-26
조회수 3851 추천수 5

여럿 고마운 분들 덕분에 금연 900일 달성을 했습니다. 특히 공감마당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감사한 마음을 담아 제가 실질적으로 효과를 봤던 팁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0. 적절한 금연방법 선택하기
보조제/약 없이 무조건 생으로 끊겠다는 것은 강박관념일 수 있습니다. 저는 생으로 끊었지만 그 방법이 제게 가장 적절한 방법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선택한 것입니다. 영 아니라는 것을 도중에 느꼈다면 바로 보조제를 사용했을 것입니다.


누구도 보조제/약 사용을 편법이라 생각하지 않습니다. 본인 스스로만 허락하면 됩니다. 전문가 도움을 통해 이용 시 유의사항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절연은 더 고생스러운 방법이라 비추입니다. 그리고 전담은 아예 금연이라 말하기 어렵습니다.)


1. 찬물을 자주 마신다.
항상 거론되는 이유가 있을 정도로 강력한 팁입니다. 물은 정말 최고입니다. 입안을 시원 촉촉하게 해줍시다.


2. [4, 8, 8] 호흡법
4초 숨을 크게 마시고, 8초 참고, 8초 숨을 내뱉는 호흡법입니다. 힘들 때 은근한 위로가 되어줍니다.


3. 혀에 자극을 주지 않는다.
기름기 많거나 매운 음식, 탄산음료, 커피는 입 안에 자극을 주면서 '엄청난' 공격으로 돌아올 때가 많습니다. 보상 차원에서 먹었다가 당일날 고문이 펼쳐질 가능성이 높으므로 안정적인 시기까지는 꼭 피합니다.


4. 술자리는 '반드시' 피한다.
실제로 술을 마시면 흡연욕구가 올라간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장기간 금연했던 분들 중에 술자리에서 공든 탑을 무너뜨리는 경우를 정말, 정말 많이 목격했습니다. 이미 입증된 함정 가까이에 가지 않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5. 지속 가능한 시스템을 만든다.
사람은 생각보다 무의식에 큰 영향을 받습니다. 예전에 애용했던 장소, 즉 습관을 기억하게 하는 장소를 피합니다. 또한, 금연할 의향이 없는 동료들과 당분간은 거리를 둡니다. 금연하는 사람들끼리 모여도 고비가 찾아오는데, 나쁜 습관을 유지한 사람들과 가까이하면 오히려 힘든 싸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때, 아예 대놓고 권유하는 동료에게는 고마워하면 됩니다. 앞으로도 내 성장을 용납하지 않고 방해할 테니 손절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친히 알려주는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6. 밤에 잘 잔다.
충분한 수면을 취해줍니다. 심리적인 요인으로 인해 잠이 안 오는 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하지만 이유 없이 밤새우거나 수면시간을 부족하게 채우면 신체가 불안정해지고 뇌 제어능력이 떨어져 흡연욕구가 평소보다 강하게 올 수 있습니다. 원활한 수면을 위한 방법을 모색합시다.


7. 고통과 연결 짓는다.
흡연에 대해 미화된 기억을 끊어내고, 실제 그것으로 인해 겪었던 고통을 떠올려 연결 짓습니다. (예: 매번 맛있는 게 아닌데도 생존을 위해 피울 때, 숨이 가쁠 때, 30분-2시간마다 금단현상이 올라올 때, 추운 날씨에 또 나가서 피워야 할 때...) 저는 9가지 정도 나왔습니다. 9가지 손해와 1가지 이득(맛), 둘 중에 어느 것을 선택하는 것이 맞을까요.


밀려오는 파도에 휩쓸리지 않기 위해 할 수 있는 방법을 즉시 실행하는 적극적인 자세와 괜히 해풍을 부르지 않는 현명함을 가져야 합니다. 이것은 제약이 아닌 성공을 위한 투자입니다.
모두들 올해부터는 금연으로 승리하는 삶 살아갑시다!



전체댓글수 0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