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추천글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추천글보기

체험 및 비법게시판에서 5회 이상 추천 받은 글을 모았습니다.

담배 첨가물 기사 중에서 상세 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추천수,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담배 첨가물 기사 중에서
작성자 신재승 작성일 2012-09-04
조회수 6292 추천수 5

심리학적 효과를 위해 첨가된 물질도 있다. 박하같은 시원한 맛을 더하는 멘톨은 처음 담배를 접하는 사람이 쉽게 흡연하게 해주고 흡연자에게 “치유감”을 주는 마취효과도 갖고 있다. 설탕은 연기를 부드럽고 들이마시기 쉽게 해주는 한편, 연소되었을 때 중독성을 강화시키는 아세트알데히데를 생성하기 때문에 첨가물로 이용된다.


담배잎에 포함된 것 이외에 니코틴을 따로 첨가하는 경우는 많지 않지만 암모니아는 묶여있는 니코틴분자를 풀어 중독성을 높이는 역할을 수행하며 연간 수백만 파운드씩 사용된다. 레불린산 역시 니코틴의 두뇌흡착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첨가되며, 폐가 연기를 “받아들일” 수 있도록 열어주는 알카로이드 테오브로민을 함유한 코코아는 기관지확장과 담배향 개선을 위해 사용된다.


보면 니코틴을 어떻게든 녹여서 많은 양을 뇌속에 빨리 집어 넣는 작업이 바로 첨가물의 역할이지요.  7초만에 폐에서 혈관을 타고 뇌까지 가서 뿅가게 만들어서 이토록 여러분들을 오랜기간 괴롭히는게 바로 이 놈들입니다.


폐가 연기를 받아들이게 기관지를 확장하고 분자를 빨리 풀고 두뇌흡착을 빨리 하게 하고
이토록 우리가 고통받는 이유는 바로 담배를 만드는 놈들 때문입니다.
미워할 것은 그들이고 그들을 향해 분노해야 당신이 참는 고통이 덜해 질 것입니다.
저는 그렇게 지내왔었습니다.

뭔가 분노할 대상을 굳이 찾는게 아니고 정말 나쁜 사람들 아닙니까?  우리를 이토록 고통스럽게 만든 사람들.....  과거야 어떠했든 앞으로라도 규제와 철퇴를 가해야 할 것으로 믿는데 힘이 너무 부족하군요.    한사람 한사람 금연자가 늘어서 우리끼리 똘똘 뭉쳐서 저 커다란 음해집단을 조금씩 무너뜨리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만.... 세계적인 담배회사들 그리고 한국의 담배회사들.  그들과 대항하는 모임들이 활성화 되어 우리들의 후세들이 담배의 노예가 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

전체댓글수 0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