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체험 및 비법전수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체험 및 비법전수 (금연비법 및 감명 깊은 글은 추천을 통해 추천글 보기로 이동됩니다.)금연아이콘 소개

금연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의견을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저속한 표현, 타인의 명예훼손, 상업성, 불 건전한 내용의 게시글을 게시할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으며 금연길라잡이 서비스 이용에 불이익이 갈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커뮤니티 글을 제외한 기타 문의글은 온라인상담실 또는 홈페이지 문의 게시판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로그인 시 게시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금연61일차 상세 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추천수,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금연61일차
작성자 jpkos 작성일 2019-11-18
조회수 344 추천수 2
금연시작한지 61일 째 되는날입니다. 금연을 처음 시작할때가 생각이 납니다. 처음에는 호기롭게 금연을 다짐하며 시작했었지만 금새 1시간 ..2시간 ..하루 ..이틀이 지날수록 호기롭게 시작한 다짐들은 내가 금연을 할수있을까? 라는 의문을 던진채 점점 제 자신과 약속한 금연이라는 다짐을 의심을 하게되고 마음한구석에서 딱 한가치만 한가치만 타협을 시도하려고 하는 제 자신을 발견하게됩니다. 예전에 금연도전할때는 이 구간에서 실패를 수도없이 많이했습니다. 실패할수록 제 자존감은 낮아지고 내가 뭐 그렇지 라는 패배의식이 자리잡게되고 금연시도횟수는 점차줄어갔습니다. 이번에는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않으려 금연을 시작함과 동시에 제 주변에 금연시작을 알리었고, 금연에 성공한 지인들과의 만남, 그리고 보건소에 방문하여 상담 및 기타금연보조제품을 무상공급받고 나머지는 제 멘탈관리에 힘을 썼습니다. 일단 초반 2-3주는 금단현상이 제일 최고조라고 판단되어 그동안에 흡연루틴등을 잊기위해 니코틴패치와 껌등의 도움을 많이 받았고(현재는 니코틴보조제사용안함), 술자리는 거의 업무에 직접적으로 관련된게 아니면 가지않았고 무엇보다도 제일 심각했던 제 멘탈관리에 포커스를 맞췄습니다. 수십차례 실패한 금연으로 인해 금연에 대한 제 자존감수치는 바닥이었고, 더이상 바닥을 칠것도 없었기에 더 잃을것도 없다는 마음으로 시작했습니다. 낮아진 자존감회복을 위해 성공과 그에 따른 성취감이 필요하였고,웅장한 목표보다는 작은목표를 세웠고,이제는 작지만 그 목표들을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금연길라잡이 어플과 디데이어플을 설치해서 매일매일 일과종료 후 침대에 누워 잠들기직전에 길라잡이어플일기장에 금연성공 글을 쓰고 오늘도 무사히 금연했다는 작은목표를 기록하고 작지만 성공했다는 성취감을 지속적으로 제 자신에게 심어주었고 일주일마다 금연한 담뱃값만큼 작지만 가족도 누구도 아닌 오로지 제 자신에게 선물을 하였고 (저는 1주차에 통크게 에어팟을 선물했습니다.ㅎ) 작은성공-성취감부여-성공-성취감 반복적으로 저만의 새로운 루틴을 만들어나갔습니다. 디데이어플을 보며 금연일수가 올라가는만큼 저의 금연에 대한 의지는 더욱 더 견고해졌고, 그동안 바닥을 치던 제 자존감도 많이 정상궤도에 올라간다고 믿음을 갖게되었고 현재 61일차 두달 째 금연중입니다. 30일차때에도 글을 남겼지만 금연을 하면서 얻게되는것들이 너무나도 많았습니다. 일단 돈으로 환산할수없는 건강을 얻게되고 제 자신에 대한 믿음 한층 더 높아진 자존감때문인지 일상속에서도 더 자신감있게 행동할수있게되고, 소중한 내 가족의 건강도 지키고 더이상 미안해안해도 되고 수도없이 많은거같습니다. 1개를잃고 10개 그 이상을 얻는거같습니다. 처음에는 잃는다는 표현을 쓰곤했는데 지금 돌아보니 버린다는표현이 맞는거같습니다. 흡연에 대한 욕망이 아니 갈증이 백프로 사라졌다고는 말하지않겠습니다. 자만하지도 않겟습니다. 늘 경계하고 싸워나갈것입니다. 금연에 완벽한 정도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100프로 금연성공할수있는 확실한 메뉴얼도 약도 없지만 지금 당장 금연에 실패하시더라도 금연을 하시는분들도 금연을 빨리 시작했어도 남들보다 늦게 시작했어도 결승점은 누구에게나 같습니다. 포기만 하지맙시다. 오늘 하루도 화이팅입니다.

전체댓글수 0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