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체험 및 비법전수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체험 및 비법전수 (금연비법 및 감명 깊은 글은 추천을 통해 추천글 보기로 이동됩니다.)금연아이콘 소개

금연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의견을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저속한 표현, 타인의 명예훼손, 상업성, 불 건전한 내용의 게시글을 게시할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으며 금연길라잡이 서비스 이용에 불이익이 갈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커뮤니티 글을 제외한 기타 문의글은 온라인상담실 또는 홈페이지 문의 게시판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로그인 시 게시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30일 금연 대성공! 상세 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추천수,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30일 금연 대성공!
작성자 행복추구권 작성일 2021-02-19
조회수 1116 추천수 0

안녕하세요 전역 7개월 후 올해는 뭔가 이뤄내고 싶다는 마음에 금연을 시작했습니다. 전역 전 한 200번(최대 10일, 보통 1~2일)은 금연을 시도한 거 같습니다. 주위 동료,후임,선임, 심지어 간부님들마져 제가 항상 실패하니깐 그냥 같이피자고 계속 권하더군요 전역하고 나면 스트레스없이 잘 끊을 수 있겠지? 하면서도 2020년을 담배와 동거동락하게 되었고, 올해는 무조건 끊어보자!하는 마음에 결심했습니다. 이번에는 방법을 달리해봤습니다. 여러번 해보니깐 항상 나중에 가면 굳이 이걸 끊을 필요가 있을까? 하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그걸 깨닫고 흡연당시의 저의 흡연 했을 때의 상태를 적어 놓고서, 금연하기로 한 날짜가 되기전까지 필 때마다 제 감정과 몸의 변화를 적었습니다. 외출 후,커피,피시방,공부,음식 등등 제가 습관처럼 피던 담배를 언제 어느 때, 왜 피는 지를 핸드폰 메모장에 적어놨고, 왜 지금 끊고 싶어하는 가를 적었습니다. 관찰해보니, 정말 하나도 좋을 것이 없더군요. 이렇게 증거를 기록해 놔야 왜 끊어야 하는 지를 금연하고 나서도 확실히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담배가 저에게 원수라고 생각하려고, 각인했습니다. 어떤 장소에서 어떻게 피고 싶은 지를 예측하고, 그러한 행동고리,담배에 대한 인지를 바꾸다 보니, 신체에 대한 금담증상은 금방 끝났고, 정신적 금단증상은 결딘만 했습니다. 예측하고, 그러할 것이다라고 생각하니, 왜 이렇게 피고 싶을까?가 아닌,지금은 당연히 이럴 것이고, 금방 바뀔 거라고 확신했습니다. 신체적으로 제 몸이 향상되는 걸 보니, 오히려 즐긴다는 마음가짐까지 오더군요.항상 의문이였던 건 1,2년 끊고 왜 다시 피는 사람들이 있을까?라고 생각했는 데, 이번에 한 방식처럼 하니, 저는 평생을 금연한다고 말하고,생각해도 자신있습니다! 금연을 즐기십시오!!! 이제 평생을 금연할 것이니, 이러한 때도 마찬가지로 지나가고, 다신 못 보겠거니, 하면서 피고 싶은 마음을 보내주십시오. 제발 참으면서 끊지마세요 오히려 지금 상황을 즐기고, 이까짓 거 쉽게 해내고, 주위에 떵떵거리면서 말할 자신을 상상해보세요.

전체댓글수 0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