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체험 및 비법전수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체험 및 비법전수 (금연비법 및 감명 깊은 글은 추천을 통해 추천글 보기로 이동됩니다.)금연아이콘 소개

금연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의견을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저속한 표현, 타인의 명예훼손, 상업성, 불 건전한 내용의 게시글을 게시할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으며 금연길라잡이 서비스 이용에 불이익이 갈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커뮤니티 글을 제외한 기타 문의글은 온라인상담실 또는 홈페이지 문의 게시판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로그인 시 게시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주량이 늘어나는 문제 상세 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추천수,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주량이 늘어나는 문제
작성자 김의겸 작성일 2008-11-08
조회수 2299 추천수 0

24일째 금연에 성공하였습니다.

 

13년간 피우던 담배인데 그동안 가장 오래 금연한 기간이 4개월 정도입니다.

3~4차례 금연을 시도하였는데 대부분 30일 정도에 실패하였습니다.

 

올해는 두번째 시도로 거의 확실하게 금연에 성공한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술을 많이 마시더라도 담배는 절대 안피우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담배 끊은지 2주 정도 되니 술을 마셔도 다음날 머리가 아프지 않고 속쓰림도 없어서 주량이 무척 많이 늘었습니다.

 

처음 2주간 금단증세 스트레스를 맥주로 달래다가 지금은 술고래(?)가 되버렸네요. 예전에는 금연과 함께 금주를 하였는데 대부분 술마시는 날 함께 실패하는 일이 많아서 이번엔 술자리에서 술만 마음껏 먹는 방법을 선택하였습니다. 금연엔 성공하였는데 뱃살도 3주동안 많이 늘고 조금 걱정입니다.

 

그나마 담배만 끊어도 술에 강해진다는 사실에 담배의 유해성을 다시 확인하였습니다. 늘어나는 체중 때문에 두달 정도는 금주를 하면서 운동을 해야겠네요.

 

몇가지 궁금한 점 (고수님들의 조언을 구합니다)

 

1. 금연 후 냄새에 민감해져서 평소 느끼지 못했던 악취에 까탈스러운 사람이 되었습니다. 금연하면 보통 이렇게 되나요?

 

2. 아침에 기침하면 회색 가래가 나옵니다. 13년간 하루 1갑 정도 담배를 피웠는데 지겨운 가래는 얼마나 지속되나요?

 

3. 폐가 비 흡연자와 얼추 비슷한 정도로 (90% 수준) 좋아지려면 얼마 동안 금연 하여야 하나요?

전체댓글수 0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