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체험 및 비법전수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체험 및 비법전수 (금연비법 및 감명 깊은 글은 추천을 통해 추천글 보기로 이동됩니다.)금연아이콘 소개

금연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의견을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저속한 표현, 타인의 명예훼손, 상업성, 불 건전한 내용의 게시글을 게시할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으며 금연길라잡이 서비스 이용에 불이익이 갈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커뮤니티 글을 제외한 기타 문의글은 온라인상담실 또는 홈페이지 문의 게시판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로그인 시 게시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금연을 위한 몇 가지 팁 상세 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추천수,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금연을 위한 몇 가지 팁
작성자 이재목 작성일 2008-04-24
조회수 3035 추천수 3
금연 방법에는 왕도가 없으며 본인의 의지가 가장 중요하다고들 하죠.. 저도 같은 생각이구요.. 하지만 금연에 도움이 되는 몇가지 방법은 있는 것 같더라구요..대부분은 아시겠지만, 제 경우를 말씀드리면... 1. 금연에 대한 확고한 의지가 섰다면 금연 시작 전에 치아 스케일링을 꼭 하라.... 이것은 아주 중요한데.. 니코틴에 찌든 누런 치아가 말끔이 청소되고 상쾌해지면 담배 연기에 또 더렵혀질까봐 안피게 되더군요...또한 담배를 피어도 그 맛도 덜한 것 같았습니다..강추입니다.. 2. 물을 많이 마셔라... 제 경우 금연 초기 하루 4-5 리터 생수를 마셨습니다...지금은 아니지만 초기에는 그 정도로 많이 마셨지요...입이 심심하니 입을 재미나게 해 주어야 하는데...물이 제격인 것 같았구요..또한 몸에 남아있는 니코틴 제거에도 많은 도움을 주겠지요..물 대신 녹차가 좋다고들 하는데 제 경우에는 생수가 좋았습니다..사탕은 절대 아니구요..살만 찌우고 치아만 썩게하지요..대신 껌은 어느 정도는 꽨찮은 것 같습니다..생수!! 절대 강추입니다.. 3. 운동과 산책은 수시로하라... 사무실이나 집에 있을 때보다 운동이나 산책을 할 때는 담배 생각이 덜 나기도 하지만 금단 증상에 지치고 힘든 몸과 마음을 안정시키고 업시키더군요..이것도 강추입니다.. 4. 금길에 자주 들리고 글을 남겨라.. 타인의 글을 보거나, 본인의 금연 의지를 글로 남긴다는 건 금연에 대한 각오를 더욱 확고히 하는 것 같더라구요..특히 마음이 흔들릴 때 금길 가족의 글들이 제게는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답니다..절대 절대 강추입니다..!!! 5. 초심을 늘 기억하라.. 마음이 흔들릴 때는 금연 각오를 다지고 다지던 초심을 망각하기 쉽지요...초심을 잊지 않는 것 ...아주 중요합니다..강추.. 금연에 도움이 되는 다른 방법들도 많이 있겠지만, 제 경우에는 위의 다섯 가지 팁이 저를 오늘까지 금연하게 하지 않았나 생각하며 금길 가족들 모두가 평금하는 그날이 오기를 기원드립니다.. 즐금!!!!

전체댓글수 0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