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체험 및 비법전수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체험 및 비법전수 (금연비법 및 감명 깊은 글은 추천을 통해 추천글 보기로 이동됩니다.)금연아이콘 소개

금연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의견을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저속한 표현, 타인의 명예훼손, 상업성, 불 건전한 내용의 게시글을 게시할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으며 금연길라잡이 서비스 이용에 불이익이 갈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커뮤니티 글을 제외한 기타 문의글은 온라인상담실 또는 홈페이지 문의 게시판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로그인 시 게시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하루 7갑??? 상세 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추천수,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하루 7갑???
작성자 김의겸 작성일 2008-10-21
조회수 2066 추천수 0

저의 외할아버지께서 피우시던 담배 양입니다.

매일 7갑 피우시진 않으셨구요. 4~5갑 피우시다가 피크(?) 시기에 7갑 피우셨습니다. 건강하게 오래 못사셨습니다. 역시 남자는 술, 담배 많이 하니 오래 못사시는 듯 합니다. 젊어서 외할아버지는 아편도 좀 하시고 노신 듯 합니다.

 

 저의 아버지는 술, 담배 일절 안하십니다. 젊었을 때는 좀 하신듯 한데... 지금 60세가 넘은 나이신데... 아직 20대 입던 바지 그대로 입으시고 제가 볼 때 40대 후반 정도로 보일 뿐 매우 건강하십니다. 운동도 꾸준히 하신 이유도 있지만 술, 담배 안하시는게 가장 건강에 좋은 듯 하네요.

 

  반면에 저는 13년간 꾸준하게 담배 매일 1갑 이상 피웠구요. 술은 주당으로 살았습니다. 지금은 근연 중이구요. 지난 봄에 금연, 금주 한꺼번에 도전했다가 1개월 만에 (체중 5kg 감소) 소기의 성과는 이루었지만 그 후 급격한 음주, 흡연량 복귀에 시달렸습니다. 지금은 타협하는 마음으로 매우 조심스럽게 담배부터 끊는 중입니다. 가장 중독성이 강하다고 하니.... 담배 끊는 것이 목표입니다.

 

  5일 째... 제가 가장 길게 금연 한 기간은 100일 정도이고.. 2008년 봄에 한달 가량 금연을 했습니다. 실패를 해도 금연을 시도한 것에는 후외가 없습니다. 금연 성공을 하지 못한 것이 후회스럽네요. 강하게 마음 먹으면 가능하다고 봅니다. 다음 글에 1년, 5년 후의 금연 성공담을 적고 싶네요.

전체댓글수 0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