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온라인 상담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온라인 상담실

혼자 금연하는 것이 벅차신가요? 그렇다면 전문가와 상의해 보십시오.

※ 답변은 평일 기준 3일 이내 드리고 있으나, 문의내용에 따라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자주하는 질문에서도 궁금증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금연 중에 발생하는 어려움으로 급히 상담을 받고싶다면 금연상담전화(1544-9030)으로 연락 주십시오.(서비스 이용 문의 상담 불가)

※ 로그인시 게시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전화상담 예약
니코틴 패치의 효과에 대해서 상세 페이지

제목, 이메일, 작성자, 등록일, 카테고리, 조회수, 첨부파일, 상담내용, 답변내용, 답변인,답변일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 기타 ] 니코틴 패치의 효과에 대해서
작성자 김호중 등록일 2002-01-21
카테고리 기타 조회수 13246
상담내용
안녕하세요..저는 10년동안 하루 한갑 정도를 피웠었는데,이제 금연 2일 째입니다.첫날은 그럭저럭 잘 버텼는데, 오늘부터는 일을 해야겠기에니코틴 패치를 붙였습니다. 담배를 피우지 않으면 집중이 잘 안되서요..그런데, 니코틴 패치를 붙이면 금연 효과가 있는지 궁금하군요.체내에 계속 니코틴이 공급되는 상황인데...오히려 니코틴 패치로 인해서 금단증상을 견뎌야 하는 기간이 길어지지 않을까 걱정됩니다.도움 말씀 부탁드립니다.그리고, 10년동안 하루 한갑정도 흡연한 사람의 금단증상 기간은 얼마나 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답변인 상담의사 답변일 2002-01-25 12:00
우선 금연을 시작하신 것 축하드립니다.쉽지 않은 일이지만 반드시 보람을 느끼시게 되리라 생각합니다.니코틴 패치 자체가 금연 효과를 갖는 것은 아닙니다.간혹 텔레비전에서 니코틴 패치가 담배 생각을 없애 준다..는 식으로 이야기를 하지만, 정확한 표현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니코틴 패치는 담배 대신 체내에 니코틴을 흘려주는 역할을 해서 금연하면서 갑작스럽게 혈중 니코틴이 감소했을 때 생기는 니코틴 금단증상을 줄여줄 뿐입니다.즉, 금단증상이 힘들어 담배를 다시 피우게 되는 경우를 막아주는 것입니다. 금단증상은 사람들마다 겪는 정도가 다양하고 금단증상을 견디는 힘 또한 다양합니다. 따라서 주관적으로 금연하면서 힘들다..는 느낌이 있다면 니코틴 패치를 사용해 효과를 볼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아시다시피, 결국 니코틴 패치도 조금씩 줄여 결국 모두 떼어야 합니다. 금단증상은 금연 후 4-5일을 정점으로 해서 시간이 지나면서 눈에 띄게 줄어들며 2주 정도면 거의 사라지는 것이 보통입니다. 이것은 개인 차가 있지만, 담배를 피운 기간과는 뚜렷이 연관되지는 않습니다.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속이 불편합니다.
다음글 금단현상으로 기침을 많이 하는데요?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