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온라인 상담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온라인 상담실

혼자 금연하는 것이 벅차신가요? 그렇다면 전문가와 상의해 보십시오.

※ 답변은 평일 기준 3일 이내 드리고 있으나, 문의내용에 따라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자주하는 질문에서도 궁금증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금연 중에 발생하는 어려움으로 급히 상담을 받고싶다면 금연상담전화(1544-9030)으로 연락 주십시오.(서비스 이용 문의 상담 불가)

※ 로그인시 게시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전화상담 예약
니코틴에 대한 정신적 의존도가 너무 높습니다. 상세 페이지

제목, 이메일, 작성자, 등록일, 카테고리, 조회수, 첨부파일, 상담내용, 답변내용, 답변인,답변일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 금연방법 ] 니코틴에 대한 정신적 의존도가 너무 높습니다.
작성자 니동그랑발 등록일 2023-04-09
카테고리 금연방법 조회수 540
상담내용

담배를 끊어보자는 생각으로 액상형 전자담배로 바꾸게 되었습니다.




액상형 전자담배에 익숙해질쯤 이제 금연을 해보자는 의지로 전자담배도 내려놨습니다.




그렇게 4일이 지난 오늘까지 니코틴 껌이라는 보조제를 사용하고 너무 심해지면 밖에 나가서 땀이 날때까지 뛰며 버텼지만, 별 다른 효과를 못 보고 결국 방금 담배를 사서 하나 피웠습니다.




니코틴에 대한 정신적인 의존도가 너무 높습니다.




와이프가 어제 출산하여 정말 담배를 끊고 싶습니다.




보조제 효과를 보지 못 하여 보조제를 쓰지 않고 내일부터 다시 금연 할 수 있을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
답변인 길잡이 답변일 2023-04-10 09:45

안녕하세요. 

니동그랑발님, 반갑습니다. 

한 가정의 아버지가 되신 것도 진심으로 축하 드리며, 더불어 금연 결심하신 것도 더불어 축하드립니다. 


니동그랑발님께서 금연을 위한 니코틴 보조제도 사용하고 계시고, 담배 생각이 날 때마다 운동을 하시는 등 애쓰고 계신데, 금연이 어려우신 것 같아 너무 안타깝습니다. 


니동그랑발님의 하루 흡연량, 흡연기간, 니코틴껌 사용량에 대한 정보가 없어, 상담에 제한이 있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우선, 니동그랑발님께서의 문의는 "니코틴 보조제 없이도 금연을 할 수 있을까?" 인데요. 쉽진 않지만 충분히 할 수는 있습니다. 금연을 위한 약물요법, 니코틴 대체요법 등은 금연을 조금 더 수월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이기 때문에, 없이도 금연은 성공하실 수 있는데요. 


이때, 가장 금연 실패가 많은 기간이 금연 후 7일 이내 입니다. 담배의 수 천가지 위해물질 중에 가장 체내에서 빨리 빠져나가는 건 중독물질인 니코틴입니다. 니코틴이 빠져나가게 되면 신경과민, 불안 등의 금단증상이 나타나는데 보통 금연 후 2~3일에 최고조에 이르고 2~4주까지 증상을 경험하게 됩니다. 이러한 금단증상은 일시적인 증상으로 시간이 지나면 자연히 없어 집니다. 

이러한 금단증상을 완화하기 위하여 니코틴 보조제를 이용합니다. 


따라서, 초기의 금단증상이 없거나 약하다면 니코틴 보조제 없이도 충분히 금연을 실천할 수 있으며, 

금단증상이 심하더라도 이 기간을 잘 극복하시며 금연을 성공한 사례도 있습니다. 


다만, 조금 더 효과적인 금연 실천과 장기적인 관점을 고려할 때, 혼자서 하시는 것 보다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길 권해드립니다. 


전문 금연상담을 통해 나 법, 대처 방법 등에 상담도 가능하며, 정서적 지지를 통해 금연 동기나 의지를 다독여 금연 성공률을 높이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이를 고려할 때, 가장 먼저 추천 드리는 프로그램은 '금연상담전화(1544-9030)'입니다. 일대일 전문상담을 무료로, 7일~1년까지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니코틴 보조제나 약물의 도움 없이 금연 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별  홈 >금연온>금연도움받기>금연상담전화 1544-9030 안내 (nosmokeguide.go.kr)


더불어, 금연길라잡이 사이트에서 실제 금연 시도하시는 분들의 경험담과 노하우, 금연준비과 실천에 대한 다양한 정보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별 홈 >공감톡>공감마당>체험 및 비법전수 (nosmokeguide.go.kr)

별 홈 >지식+>금연성공비법 (nosmokeguide.go.kr)


니동그랑발님의 금연 성공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8일차 온라인금연프로그램
다음글 안녕하세요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