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온라인 상담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온라인 상담실

혼자 금연하는 것이 벅차신가요? 그렇다면 전문가와 상의해 보십시오.

※ 답변은 평일 기준 3일 이내 드리고 있으나, 문의내용에 따라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자주하는 질문에서도 궁금증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금연 중에 발생하는 어려움으로 급히 상담을 받고싶다면 금연상담전화(1544-9030)으로 연락 주십시오.(서비스 이용 문의 상담 불가)

※ 로그인시 게시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전화상담 예약
저희 어머니 담배좀 끊게 도와주세요..제발..! 상세 페이지

제목, 이메일, 작성자, 등록일, 카테고리, 조회수, 첨부파일, 상담내용, 답변내용, 답변인,답변일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 기타 ] 저희 어머니 담배좀 끊게 도와주세요..제발..!
작성자 박혜연 등록일 2002-12-18
카테고리 기타 조회수 4200
상담내용
흡연하신지.. 거의 제 나이(21세)만큼 더 되어가네요..아무리 말려도말리면 되려 화를내시고 끊으실 마음이 없으신가봐요.아버지는 금연성공을 하셔현재 담배를 피우지 않습니다.베란다에서 몰래 피우시는 어머니모습이저는 싫습니다.제가 어렸을 적에는화장실에서 피우시고는우리들이 들어가 냄새난다고 하면아무것도 아니라고 하셨는데어느날 우리에게 들킨 후에도어머니는 당황하는 낯빛도 없이오히려 화를 내시면서절대 끊지 않으십니다.입으로는 끊으시고 싶다고 하시는데제가 보기엔 의지가 없으세요..거짓말 같아 보이기도 하고요.아버지가 출근하시면마치 기다렸단느 듯이흡연을 하십니다.절대 아버지에게는 비밀로 하고 말입니다.그런데 아버지도 대충 알고 계신것 같긴 한데말씀이 없으세요..어떻게 합니까?제발 도와주세요.. 부탁드립니다...저는 어머니가 담배에 대해 지나치게 집착하시는 모습이너무 ..싫어요..제가 이해를 해야합니까?사이트에서 간접흡연에 대한 위험성은 보았습니다.단지 그래서는 아닙니다만..괴롭습니다...도와주세요...
답변
답변인 길잡이 답변일 2002-12-27 12:00
안녕하세요!금연길라잡이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어머니를 걱정하는 혜연님의 마음이 참 예쁘네요..그런 혜연님의 마음을 어머니께서 아신다면 언젠가는 반드시 끊게 되실겁니다.어머니가 담배를 피우신다고 해서 짜증이나 화를 내서 마음 아프시게 하지 마시구요, 지속적으로 딸이 어머니에 대한 사랑과 관심을 갖고 있다는 표현을 해주세요. 엄마도 할 수 있다고 용기를 주시구요..어머니도 본인과 가족들의 건강을 위해서 끊고 싶어 하실겁니다. 다만, 피워오던 습관으로 쉽게 끊어지지 않기 때문에 본인 스스로도 매우 괴로우실 것입니다. 가끔 흡연(간접흡연)에 대한 피해도 말씀해 드리고, 금연할 수 있도록 옆에서 가족들이 관심을 가지고 도와주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어머니의 건강과 금연을 기원합니다. ^^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나이는 16살인데 친구땜시 피게 됀 담배
다음글 방금 금연프로그램가입했는데...... 또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