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온라인 상담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온라인 상담실

혼자 금연하는 것이 벅차신가요? 그렇다면 전문가와 상의해 보십시오.

※ 답변은 평일 기준 3일 이내 드리고 있으나, 문의내용에 따라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자주하는 질문에서도 궁금증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금연 중에 발생하는 어려움으로 급히 상담을 받고싶다면 금연상담전화(1544-9030)으로 연락 주십시오.(서비스 이용 문의 상담 불가)

※ 로그인시 게시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전화상담 예약
51일째입니다. 근데 좀 이상해요. 상세 페이지

제목, 이메일, 작성자, 등록일, 카테고리, 조회수, 첨부파일, 상담내용, 답변내용, 답변인,답변일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 기타 ] 51일째입니다. 근데 좀 이상해요.
작성자 조진학 등록일 2002-12-09
카테고리 기타 조회수 4190
상담내용
거두절미하고 말씀드리죠. 다른 분들은 담배를 끊고 술이 더 세졌다고들 하시는데 제 주량따위는 상관없지만 예전보다 눈에 띄게 주량이 약해진게 이상합니다. 이게 금연이랑 관련이 있는 지는 모르겠지만요. 제 금연방법이 잘못됐었는가...싶기도하고 말이죠. 다른건 아무것도 없었구요 금연 결심한날 정말 폭주를 했습니 다. 그 전까지 이틀 삼일쯤가던 금연이 다 술자리에서 깨진걸 감안한 작전이었는데... 아예 시작을 술먹는날 술자리에서 해 버린거죠. 근데 그 후로도 하루도 안빠지고 담배피고싶으면 술 을 마셨어요. 혼자서 맥주 한두병씩 그래서 결국 지금까지 오 긴왔는데 몸도 많이 피곤한걸 느끼고 하여간 좀 이상해요. 걱정입니다. 그렇다고 다시 담배를 필 생각은 없어요.절대 로...... 제 건강에 대해서 궁금해서 글 올리는겁니다.
답변
답변인 길잡이 답변일 2002-12-09 12:00
안녕하세요 길잡이입니다.원래 담배를 피우지 않는 사람이라 할지라도 폭주에, 하루 한두병씩 맥주를 계속해서 마시면 당연히 무리가 오겠지요.그런것을 감안해도 눈에띄게 힘드시다면, 금단증상 때문일 수도 있겠습니다. 담배 생각이 날 때마다 술을 드신다면 그때는 아무래도 의지가 약해져 있을테고, 그럼 더 힘들어 질 수 있습니다. 니코틴 금단증상으로 인해 몸이 피곤한 상태일 수도 있구요...술을 드시기 보다는 운동을 하시거나, 다른 취미생활로 대신해 보세요... 아무래도 술은 조진학님에게 맞는 대체법이 아닌 것 같습니다. 술을 줄이거나 끊은 후에도 계속 피곤함이 지속되면 병원에서 검사를 받아보세요.길잡이^*^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드디어.........
다음글 밤새도록 꿈을...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