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온라인 상담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온라인 상담실

혼자 금연하는 것이 벅차신가요? 그렇다면 전문가와 상의해 보십시오.

※ 답변은 평일 기준 3일 이내 드리고 있으나, 문의내용에 따라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자주하는 질문에서도 궁금증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금연 중에 발생하는 어려움으로 급히 상담을 받고싶다면 금연상담전화(1544-9030)으로 연락 주십시오.(서비스 이용 문의 상담 불가)

※ 로그인시 게시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전화상담 예약
감사합니다 길잡이님^^ 상세 페이지

제목, 이메일, 작성자, 등록일, 카테고리, 조회수, 첨부파일, 상담내용, 답변내용, 답변인,답변일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 기타 ] 감사합니다 길잡이님^^
작성자 흡연학생 등록일 2002-07-02
카테고리 기타 조회수 4386
상담내용
안녕하세요 길잡이님??전 얼마전에 상담드렸던 흡연학생인데요.길잡이님의 기분좋은 충고한마디에 금연을 하고자 마음을 먹었는데요.금연 시작한지 3시간도 채 안됬는데,갈증이 자꾸 나고..가슴이 답답하고 땀도 많이 나면서 몸이 피곤합니다.손도 자꾸 가만있지는 못하구요...뭔가를 집기만해도 담배처럼 느껴집니다.이런것도 금연현상인가요??자꾸만 불안하게 머리를 혼동시켜요.오늘 시험이 시작됬는데요,아빠를 닮아서 공부를 안해도 중위권은 지킬수있는 정도로 머리가 좋다고 생각했거든요.근데 저번시험도 그렇고 이번시험도 머릿속에서 교과서에 나오는 내용이 하나도 기억이 안나더라구요.이것도 담배때문인지.. 불안합니다.하루에 적어야 반갑이던 담배를 갑자기 끊을려고 해서 그렇나요??손이 꼭 수전증 환자같다는 착각을 일으키기도 할정도로 떨려요.어떻하면 좋죠??지금도 굉장히 불안합니다.길잡이님께서 제발 저의 심신을 안정시켜주셨으면 합니다.금연배움터에서 본것도 아무 소용이 없는데...제발좀 도와주세요.
답변
답변인 길잡이 답변일 2002-07-03 12:00
안녕하세요, 길잡이입니다..담배를 피면 기억력과 뇌의 지적할동이 감퇴됩니다. 따라서 똑같은 조건하에서라면 담배를 피지 않는 것이 공부 하는데 유리하겠죠..하지만 흡연학생님과 같이 금연을 하시고자 한다면 시험기간에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금단증상이 나타나 공부를 하기 어렵게 되기 때문입니다.큰 맘을 먹었는데 시기가 좀 부적절했네요.. ^^흡연학생이 지금 경험하고 계신 것들이 금단증상입니다. 손떨림, 불안함, 이유없이 피곤함들은 담배를 끊게 되면 나타나는 증상들이죠..조금씩 증상들이 없어지고 있다면 다행이지만, 아직도 그런 증상이 있다면 시험이 끝난후에 다시 도전하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운동을 하거나, 녹차를 마시거나, 몸을 편하게 눕히는 이완운동을 하시면 도움이 될겁니다. 그리구,, 길라잡이 공감마당에 가시면 다른분들의 경험을 통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거예요.. 계속해서 화이팅입니다!! *^^*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궁금해서요~~~*
다음글 한모금...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