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온라인 상담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온라인 상담실

혼자 금연하는 것이 벅차신가요? 그렇다면 전문가와 상의해 보십시오.

※ 답변은 평일 기준 3일 이내 드리고 있으나, 문의내용에 따라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자주하는 질문에서도 궁금증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금연 중에 발생하는 어려움으로 급히 상담을 받고싶다면 금연상담전화(1544-9030)으로 연락 주십시오.(서비스 이용 문의 상담 불가)

※ 로그인시 게시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전화상담 예약
담배로 인해 학업에 지장이 큰대여...어떻게 상세 페이지

제목, 이메일, 작성자, 등록일, 카테고리, 조회수, 첨부파일, 상담내용, 답변내용, 답변인,답변일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 기타 ] 담배로 인해 학업에 지장이 큰대여...어떻게
작성자 이종안 등록일 2002-07-01
카테고리 기타 조회수 4450
상담내용
저는 한양대학교 대학원에 다니는 29살의 젊은이 입니다.제가 다니는 과가 술도 좋아하고 담배도 좋아하는 고고학 분야입니다.발굴현장에서 일을 마치고 갖는 술자리와 선생님들과의 담배로의 커뮤니게이션을 차마 이길수가 없네여저는 담배를 22살에 군에서 배웠습니다.담배를 피우면 남들보다 냄새도 많이 나고 가슴이나 입도 답답한데 권하거나 분위기를 위해서 끊을 수가 없습니다.\그리고 특히 술을 좋아하는데 술자리에서 담배를 많이 안피우지만 막상 배가 불러 안주를 안먹거나 대화가 근절되면 저도 모르게 안주삼아 아니면 분위기 삼아 담배를 피웁니다.정말 담배를 필우기 싫어여...어떤 방법이 저에게 맞을런지 너무도 답답합니다.메일이나 아님 전화로도 해결책을 가르쳐 주세여원래 남들에게 많은걸 의지 하지 않는편인데 담배는 정말 중독인가봐여..부탁드릴게여.....이메일은 imaginglee@hanmail.net이고여... 전화는 016-840-3281입니다. 이글을 읽고 도움주실분이나 아님 전문가님의 한 마디를 기다리겠습니다.
답변
답변인 길잡이 답변일 2002-07-02 12:00
안녕하세요 길잡이 입니다...과 전체가 술과 담배를 즐기는 분위기인 경우에는 더욱더 끊기가 힘이 들지요...하지만, 이종안님처럼 그런 분위기 속에서도 담배를 피우기 싫은 분들이 없진 않을것 같습니다. 그런분들과 뜻을 모아 차츰차츰 금연분위기를 확산시켜 보시는 건 어떨지요??? 아님, 금연초등의 보조제를 사용하여 흡연습관을 차츰 줄여나가는 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어려운 상황이긴 하지만 금연가능성이 전혀 없는것은 아닙니다. 굳은 의지를 가지고 꼭 성공하시기 바라며, 다른 경험자여러분들의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길잡이^*^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공감 마당에 농성...
다음글 마음은 끊고자 하는데...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