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온라인 상담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온라인 상담실

혼자 금연하는 것이 벅차신가요? 그렇다면 전문가와 상의해 보십시오.

※ 답변은 평일 기준 3일 이내 드리고 있으나, 문의내용에 따라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자주하는 질문에서도 궁금증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금연 중에 발생하는 어려움으로 급히 상담을 받고싶다면 금연상담전화(1544-9030)으로 연락 주십시오.(서비스 이용 문의 상담 불가)

※ 로그인시 게시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전화상담 예약
궁금한게 있는데요.. 상세 페이지

제목, 이메일, 작성자, 등록일, 카테고리, 조회수, 첨부파일, 상담내용, 답변내용, 답변인,답변일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 기타 ] 궁금한게 있는데요..
작성자 김진숙 등록일 2002-06-11
카테고리 기타 조회수 4580
상담내용
제가 담배를 피기 시작한건 고2때부터 였거둔요..처음엔 쉽게 끊을수 있을것 같았는데...21살이 된 지금까지 피고 있어요..이제부터라도 끊을려고 노력중이거든요..근데요.. 여자몸속에는 니코틴이 축척되어 있다며서요...담배를 끊어도.. 나중에 결혼해서 아기에게 전달된다는 이야기를 들은적이 있는데...사실입니까??아기에게 전달되지 않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빠른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답변인 길잡이 답변일 2002-06-14 12:00
안녕하세요, 길라잡이입니다.담배를 끊기가 말처럼 쉽지 않죠? 특히, 남자보다 여자가 금연하기 더 힘이 든다고 합니다. 그 이유로는 여성 호르몬의 분비와 관련되고, 또 담배에 대한 심리적인 의존성이 남성보다 더 높기 때문이라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남녀 모두에게 담배는 백해무익한 것이지만, 남성보다 여성이 담배로 인한 피해를 더 많이 받는다고 합니다. 진숙님께서 지금 걱정하시는 것처럼 자신의 예쁜 아기에게도 안좋을테구요..하지만 니코틴은 담배를 피우게되면 여자에게만이 아니라 남녀 모두에게 축척되는 것입니다.금연을 해도 10년 정도가 지나야 몸속에 있는 나쁜 물질이 완전히 없어져서 비흡연자와 거의 똑같아진다고 합니다. 하지만 지금도 늦지 않았습니다. 여자가 남자보다 금연하기 조금 더 힘들다고 해서 그것을 핑계 삼아서는 안되겠죠? 더 각오를 단단히 하셔서 지금 당장 시도해 보세요.. 성공할 수 있습니다!! 화이팅! ^^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금연하니까 몸이 아픈게.. 몸살같아요..
다음글 음 금연하니까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