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온라인 상담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온라인 상담실

혼자 금연하는 것이 벅차신가요? 그렇다면 전문가와 상의해 보십시오.

※ 답변은 평일 기준 3일 이내 드리고 있으나, 문의내용에 따라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자주하는 질문에서도 궁금증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금연 중에 발생하는 어려움으로 급히 상담을 받고싶다면 금연상담전화(1544-9030)으로 연락 주십시오.(서비스 이용 문의 상담 불가)

※ 로그인시 게시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전화상담 예약
저의 아빠께선여..ㅠㅠ 상세 페이지

제목, 이메일, 작성자, 등록일, 카테고리, 조회수, 첨부파일, 상담내용, 답변내용, 답변인,답변일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 기타 ] 저의 아빠께선여..ㅠㅠ
작성자 김경하 등록일 2002-06-10
카테고리 기타 조회수 4801
상담내용
50년생인 저희 아빠는 담배피우신지...꽤 되십니다.이제는 하루에 2갑정도의 양을 피우십니다.항상 담배를 끊으라구..얘기드리고..그말에 아빠도 동의는 하지만 아직두 구체적인 금연을 결심하지는 못하고 계십니다.건강이 걱정 되기도 하고....뭐라 딱 부러질....계기를 마련해 드리고 싶은데..어찌하면..좋을까여.너무 추상적인 물음이라..기관지두 약하신데..너무 걱정되여ㅠㅠ아빠의 성함으로...가입을 하였지만..아빠가 이프로그램을 따르실지 모르겠네여금연은 의지가 중요한건데.아빠의 의지와 생각을.....바꾸게 할....방법이 없을까여??
답변
답변인 길잡이 답변일 2002-06-12 12:00
김경하님 안녕하세요많은 분들이 문의하시는 것 중 하나가 아버지의 금연에 관한 글입니다. 경하님의 말처럼 금연은 의지가 정말로 중요한데, 우리의 아버지들은 의지가 없으시니 본인의 금연보다 몇배는 더 힘든 것이지요.30-40대 분들의 경우에는 그 자녀들에게 흡연예방교육을 하여 자녀들을 통해 금연을 권유하는것이 효과가 있지만, 50대 분들의 경우에는 그것도 한계가 있답니다. 그러나, 포기하면 안되겠지요?기회가 되는대로 흡연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피해에 대해 알려드리고, 지난 한해 금연자가 253만명이라는 것, 흡연율이 14%정도나 떨어졌다는 것 등의 정보와 함께 경하님의 아버지도 그 대열에 합류하실 생각이 없으신지 설득해 보세요. 주의하실 것은, 아버지가 거부감을 느끼지 않으시도록 조금씩 자연스럽게 이야기를 꺼내셔야 합니다. 흡연하시는 많은 아버지들이 코미디언 이주일씨가 나오는 화면을 돌려버리시거나 한숨쉬며 담배한개비를 더 무셨던 것처럼 너무 강한 설득은 오히려 반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경하님의 아버지께서 부디 금연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길잡이^*^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어제 저녁 술자리에서 그만...
다음글 담배생각이 안나게할 수는 없나요??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