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온라인 상담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온라인 상담실

혼자 금연하는 것이 벅차신가요? 그렇다면 전문가와 상의해 보십시오.

※ 답변은 평일 기준 3일 이내 드리고 있으나, 문의내용에 따라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자주하는 질문에서도 궁금증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금연 중에 발생하는 어려움으로 급히 상담을 받고싶다면 금연상담전화(1544-9030)으로 연락 주십시오.(서비스 이용 문의 상담 불가)

※ 로그인시 게시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전화상담 예약
꿈에서.... 상세 페이지

제목, 이메일, 작성자, 등록일, 카테고리, 조회수, 첨부파일, 상담내용, 답변내용, 답변인,답변일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 기타 ] 꿈에서....
작성자 박봉관 등록일 2002-03-20
카테고리 기타 조회수 6634
상담내용
저는 금연 27일째 라고 우측 금연시계가...그런데 체중이 78kg에서 83kg로 5kg가 늘었구요(현재 2시간가량 열심히 운동을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언제쯤 원래의 몸으로 돌아오는 것인지(대략이라도...)그리고 요즈음 꿈속에서 담배를 피우는데 괜찮은 건지요...
답변
답변인 길잡이 답변일 2002-03-21 12:00
담배를 끊으면 일반적으로는 체중이 약간 늘어납니다. 늘어나는 체중은 보통 2-4kg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체중이 느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1) 몸에서 담배 찌꺼기를 해결하기 위한 에너지 소모가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에너지 소모가 줄어드는 것은 몸에 나쁜 증상이 아니냐구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예를 들면, 에너지 소모성질환(결핵, 갑상선종 등)에 걸리게 되면 신체 내에 에너지 소비량이 증가되기 때문에 많이 먹더라도 체중이 감소하게 됩니다. 그러나 이 병이 낫게 되면 살이 찌게 되는데, 담배도 마찬가지 입니다. 담배를 피울 동안에는 일시적으로 에너지 소모량이 증가하지만, 담배를 끊으면서 에너지 대사가 안정되는 것입니다. (2) 미각과 후각이 회복되기 때문에 식욕이 늘어서 예전보다 많이 먹기 때문입니다.흡연은 혀의 미각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나 담배를 끊으면 이러한 미각이 회복되면서 식욕 또한 좋아지게 됩니다.(3) 금연 후에 담배 대신 군것질을 많이 하게 되어 살이 찌시는 분들도 있습니다.이론이 이렇다 해도 어떤 사람은 체중의 변화가 거의 눈에 띄지 않고 오히려 체중이 빠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개는 큰 변화가 아닙니다. 금연과 함께 급격한 체중의 변화가 계속된다면, 금연 자체보다는 다른 생활의 변화나 신체의 변화가 있는지를 살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체중 증가가 계속 되는 것은 아니므로 너무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금연 중에 체중 증가를 막기 위한 해결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식사량을 일정하게 유지한다. - 식욕이 늘면 조금 더 먹는 것은 상관없다.- 새로운 운동을 시작한다.특히 운동은 담배를 잊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긴장과 스트레스를 예방해 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심폐기능이 좋아지는 것을 직접 확인할 수도 있고, 체중의 변화를 막는 데도 좋습니다. 간단한 운동이라도 좋으므로 아무거나 하나를 정해 시작하면 좋습니다. 결국, 군것질하는 것을 조심하고, 식생활 조절 및 운동을 한다면 체중이 늘지 않고도 금연할 수 있습니다. 위와같은 사항들을 잘 지키신다면 원래의 체중을 되찾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설마, 체중이 늘었다고 금연을 포기하시는 것은 아니시겠죠?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담배가 계속 떙기는데..★
다음글 담배를 피면 머리도 빠지나여???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