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온라인 상담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온라인 상담실

혼자 금연하는 것이 벅차신가요? 그렇다면 전문가와 상의해 보십시오.

※ 답변은 평일 기준 3일 이내 드리고 있으나, 문의내용에 따라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자주하는 질문에서도 궁금증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금연 중에 발생하는 어려움으로 급히 상담을 받고싶다면 금연상담전화(1544-9030)으로 연락 주십시오.(서비스 이용 문의 상담 불가)

※ 로그인시 게시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전화상담 예약
객담 (喀痰) 배출 보조제 사용이 괜찮은 지요? 상세 페이지

제목, 이메일, 작성자, 등록일, 카테고리, 조회수, 첨부파일, 상담내용, 답변내용, 답변인,답변일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 기타 ] 객담 (喀痰) 배출 보조제 사용이 괜찮은 지요?
작성자 김관식 등록일 2002-03-19
카테고리 기타 조회수 7094
상담내용
이제 금연 49일째인 남자입니다.요즈음 늘 목 앞쪽으로 끈적끈적한 가래가 붙어있는 느낌입니다. 기침은 하지 않으며, 가끔 재채기할 때, 억지로 헛기침할 때 조금씩 빼출이 되곤하는 데 썩 기분이 좋지 않습니다.(사실은 이놈 때문에도 가끔씩 발동하는 흡연욕구가 뚝 떨어집니다. 짙은 회색으로 이런 것이 몸안에 있다고 생각을 하니...) 제가 잘못하여 제몸안에 만들어 진 것이나 이 기분 나쁜 놈이 빨리 배출되도록 1. 따뜻한 차나, 물로 목을 따뜻하게 해주거나,2. 시중 약국에 처방전 없이도 판매되는 객담 (喀痰) 배출 보조제 또는 거담제 등을 사용하여도 좋은 지 궁금합니다.모름지기 약이란 모두 부작용이 있는 것이어서 사용하지 않고 자연 배출되는 것이 더 좋다면 참겠습니다.고견 기다립니다.
답변
답변인 길잡이 답변일 2002-03-19 12:00
김관식님, 안녕하세요?도전담배탈출 하고 계시죠?기억이 나네요.맞아요. 끈적끈적한 가래는 정말 기분이 나쁩니다. 길잡이도 감기걸리면 가래가 나오는데 억지로 뱉으려고 해도 잘 안되더라구요.그만큼 몸에 나쁜 금단이들이 많다는 증거겠지요?김관식님은 대처방법을 너무도 잘 알고 계십니다.따뜻한 차(녹차), 물을 마시면 가래가 잘 배출됩니다.(이게 최고입니다.)참기힘드시면, 그래서 금연에 실패하는 것보다는 객담배출 보조제를 사용하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그러나 효과는 크지 않다고 합니다...)꼭 성공하시길 바라며, 날씨 참 좋습니다.길잡이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입안이 헐고 혀나 입안 안쪽 볼살들이 하얀....구멍이 뻥뻥......
다음글 답답하고...먹고싶고....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