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온라인 상담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온라인 상담실

혼자 금연하는 것이 벅차신가요? 그렇다면 전문가와 상의해 보십시오.

※ 답변은 평일 기준 3일 이내 드리고 있으나, 문의내용에 따라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자주하는 질문에서도 궁금증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금연 중에 발생하는 어려움으로 급히 상담을 받고싶다면 금연상담전화(1544-9030)으로 연락 주십시오.(서비스 이용 문의 상담 불가)

※ 로그인시 게시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전화상담 예약
현기증이 자주 생깁니다 상세 페이지

제목, 이메일, 작성자, 등록일, 카테고리, 조회수, 첨부파일, 상담내용, 답변내용, 답변인,답변일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 기타 ] 현기증이 자주 생깁니다
작성자 명정 등록일 2002-03-19
카테고리 기타 조회수 7127
상담내용
금연한지 36일째입니다. 금연후 한 이틀후부터 현기증을 느끼기 시작했는데 지금까지도 같은 증상을 느낍니다.이상인지 정상인지 궁금합니다.
답변
답변인 상담의사 답변일 2002-03-19 12:00
어지럼증은 우리 몸에서 우리 몸의 위치를 지각하는 시각, 체감각등의 모든 정보가 정확하게 일치해서 뇌로 전달되어야하는데 이중 어느 곳에서라도 조그마한 착오가 있을 경우에 어지럼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러한 감각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에는 주변이 돌아가는 듯한 느낌이 들어 자기 몸이 어지러운 느낌이 드는 경우와 구별하기도 하지만, 일반인이 이것을 스스로 구별하기는 쉽지 않겠죠.일단 금연 자체도 한동안 이런 변화들을 경험하실만한 이유가 되는 것은 분명합니다. 금연과 함께 정상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의 특징은 그것이 시간이 지나면서 줄어든다는 것입니다. 기타 심리적 요인을 제외하면 어지럼증은 줄어들어야 마땅한 것이므로 관찰하시면서 너무 오래 지속되거나 다른 증상이 동반되거나 더 심해진다면 지체없이 다른 이상이 있는지를 찾아보시는 것이 옳겠습니다.이런 경우에는 신경(내)과나 이비인후과적인 진찰을 우선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금연 72일이 됐는데 어째 영 자신이 ....
다음글 입안이 헐고 혀나 입안 안쪽 볼살들이 하얀....구멍이 뻥뻥......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