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온라인 상담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온라인 상담실

혼자 금연하는 것이 벅차신가요? 그렇다면 전문가와 상의해 보십시오.

※ 답변은 평일 기준 3일 이내 드리고 있으나, 문의내용에 따라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자주하는 질문에서도 궁금증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금연 중에 발생하는 어려움으로 급히 상담을 받고싶다면 금연상담전화(1544-9030)으로 연락 주십시오.(서비스 이용 문의 상담 불가)

※ 로그인시 게시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전화상담 예약
혹 금단현상중에 신경정신과적 현상두? 상세 페이지

제목, 이메일, 작성자, 등록일, 카테고리, 조회수, 첨부파일, 상담내용, 답변내용, 답변인,답변일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 기타 ] 혹 금단현상중에 신경정신과적 현상두?
작성자 한수진 등록일 2002-03-01
카테고리 기타 조회수 7897
상담내용
저는 금연한지 15일정도된 여성이랍니당.끊었다 피웠다를 3달정도 하다가 보름전부터 완전히 담배를 멀리하게 되었는데여 문제는 담배를 피우지않을때 사소한 일에도 짜증이나구 미칠만큼 화가나기두하구 어떨땐 넘넘 우울해 혼자서 울기두 한답니당. 그럴땐 당근 담배생각두 간절하구여.목 따가움이나 변비,소화불량등은 참을수있지만 이럴 땐 정말곤혹스러워여 마니 마니^^*저의 이런현상들도 금단 현상중 하나인지 궁금하네여.아님 정신병에 일종인지....꼭 답주세여!
답변
답변인 길잡이 답변일 2002-03-02 12:00
한선생님의 현상은 금연후 나타나는 대표적인 금단증상입니다.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극복해보세요.. 1. 신경과민갑자기 흡연을 중단하면 신경질적이 되기 쉽고 예민하게 됩니다. 이 증상은 수일 ~ 수주간 지속되다가 사라집니다.< 대처방법 >- 휴식을 취하고 신선한 공기를 마치며 산책을 해 봅니다.- 운동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 심호흡을 함으로써 긴장을 이완시키기 위해 조용하고 평화로운 장면을 생각합니다.2. 우울증이런 증상은 수일간 지속되다가 사라집니다. 그렇지만 우울증 때문에 담배를 다시 피우기 시작한다면 좌절감과 죄책감으로 더 우울해질 수 있습니다.< 대처방법 >- 운동을 하여 땀을 흘리고, 물이나 과일주스를 마십니다.- 몸을 편하게 눕히는 이완운동을 하면 도움이 됩니다.-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합니다.3. 불안불안, 초조, 욕구불만, 노여움 등의 증상과 같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대개 생활과 연결되어 있어 금단증상임을 깨닫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수일 ~ 수주간 지속되다가 사라집니다.< 대처방법 >- 따뜻한 물로 목욕이나 샤워를 합니다.- 가벼운 산책, 운동 등이 도움이 됩니다.- 누워서 편히 쉽니다.여성 흡연은 남성보다 그 피해가 더욱 심각합니다.반듯이 금연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이후 금단증상이 있으시면 상담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안녕하세요
다음글 금연에 도움을 주는 간식좀 추천해주세요.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