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온라인 상담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온라인 상담실

혼자 금연하는 것이 벅차신가요? 그렇다면 전문가와 상의해 보십시오.

※ 답변은 평일 기준 3일 이내 드리고 있으나, 문의내용에 따라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자주하는 질문에서도 궁금증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금연 중에 발생하는 어려움으로 급히 상담을 받고싶다면 금연상담전화(1544-9030)으로 연락 주십시오.(서비스 이용 문의 상담 불가)

※ 로그인시 게시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전화상담 예약
지금 방금 시작입니다. 상세 페이지

제목, 이메일, 작성자, 등록일, 카테고리, 조회수, 첨부파일, 상담내용, 답변내용, 답변인,답변일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 기타 ] 지금 방금 시작입니다.
작성자 박희선 등록일 2002-02-22
카테고리 기타 조회수 7944
상담내용
안녕하세요. 전 흡연한지 약 7년가량된 여성흡연자입니다. 이젠 정말 담배라면 지긋지긋 합니다. 주위의 사람들에게 절대 권유한적도 없고 말이죠.여기 들어와서 자가진단을 해보니 우울증에 의한 흡연은 끊기가 가장 힘들다고 나와있더라구요. 제가 흡연을 하는 스타일이 그렇다고요. 맞는 말인것 같아요. 지금 정말 금연하고 싶은 마음이 간절한데요, 그렇다면 우울증 치료도 함께 받는것이 좋은가요? 그렇다면 전문적으로 치료를 하수 있는곳이 있는지요.전화상담 같은것 말이예요.참고로, 주변에 자주 만나는 사람들이 흡연자가 많은데요 이런것을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그냥 아프다는 이유로 흡연을 안하고 금연계획을 첨엔 안할 생각인데요 좋은 대처인지 알고 싶습니다. 사실 1월초부터 금연을 결심으로 약 보름정도 금연한적이 있는데요. 심각한 금단증상없이 잘 지내다가 어느날 좀 충격적인 사건이 있은후로부터는 지금까지 계속 흡연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 상황이 대학졸업을 막 해서요 정신적으로도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상태인데요.. 흡연이 아닌 다른방법으로 스트레스를 풀고 싶어도 지금 당장은 마땅히 풀것이 없네요. 그럼. 좋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
답변인 길잡이 답변일 2002-02-23 12:00
박희선님 안녕하세요?금연길잡이 입니다. 저두 여자예요..희선님보단 나이가 조금 많은...현재 우리나라에서 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는 병원이 몇군데 있습니다.금연길라잡이 메인화면에서 우측 제일 상단에 관련사이트라고 보이죠? 거기 들어가 보시면 도움이 될것입니다.금연을 할때 좋은 방법은 자신이 금연했다고 주위에 알리고, 도움을 청하는 겁니다. (적극적인 방법이죠)그리고 운동을 시작해 보세요.저두 째즈댄스를 했었는데요. 재미도 있고, 살도 빠지고..좋은 점이 많았답니다.당장 시작하는것이 어렵다면 좋은 시간에 조깅을 하는 것도 좋아요.이제 졸업하고 직업이나..다른 길을 선택해야 할 입장에서 아마도 스트레스를 받나보군요. 저두 대학졸업때엔 정말 스트레스 무지 받았는데...희선님의 글 읽으면서 문득 예전 생각에 잠시 잠겨봅니다.오후 햇살이 따스하네요.좋은 주말 보내시구요. 담배는 끊기로 마음먹은 그 순간부터 쳐다보지도 말고..아셨죠?길잡이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넘가슴이 답답해요
다음글 가려움이~~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