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관련자료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관련자료

금연과 관련된 자료를 금연교육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원본 이미지를 변형 또는 훼손할 수 없습니다.

청소년의 전자담배 경험률 8.6% 상세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 청소년 ] 청소년의 전자담배 경험률 8.6%
작성자 길잡이 작성일 2015-06-10

청소년의 전자담배 경험률 8.6%
- 한국건강증진개발원 2014년 금연선도학교 운영조사 결과 발표-


□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장석일)은 2014년도 금연선도학교*에 참여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자담배 경험률을 조사한 결과,
 ○ ‘지금까지 전자담배를 피워본 적이 있다’고 응답한 평생 전자담배 경험률은 전체 응답자의 8.6%로 나타났다.
  - 현재 전자담배 경험률(전자담배 흡연 경험이 있는 학생 중 최근 30일 동안 전자  담배를 피워본 적이 있는 응답자)은 전체 응답자의 5.4%로 조사되었다.
 ○ 또한 2014년 청소년건강행태온라인 조사 결과에서도 평생 전자담배 경험률은 9.1%, 현재 전자담배 경험률은 5.0%로 나타났으며, 특히 고등학생의 평생 전자담배 경험률은 13.3%, 현재 전자담배 경험률은 7.4%로 나타났다.

□ 전자담배의 경우 담배라는 인식이 낮고 금연보조효과가 있다는 잘못된 정보를 가질 수 있다. 전자담배는 청소년유해물건*으로 (여성가족부 고시 제2011-57호) 청소년의 건강을 심각하게 훼손시킬 수 있어 청소년과 보호자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 또한 금연을 위한 담배 대체제의 일종인 ‘전자식 흡연욕구저하제’*(식품의약품안전처 고시 제2014-152호)의 수요가 늘고 있으나, 용법 및 용량에 맞지 않게 계속해서 장기간 사용할 경우 구역질, 집중력 저하 등 이상반응이 나타날 수 있고, 18세 미만 청소년은 절대적으로 사용해서는 안 된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보도자료를 확인하십시오.

파일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흡연 청소년의 80.3%는 가족 중에 흡연자
다음글 학교흡연예방교육사업의 효과, 특히 흡연학생에게 영향 높아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