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전문가칼럼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전문가칼럼

흡연 및 금연에 관한 국내외의 새로운 소식들을 알려드립니다.

금연의 중요성 상세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금연의 중요성
작성자 고준 (청주한국병원 가정의학과장) 작성일 2024-03-13
출처 충청타임즈

금연의 중요성

 

현재 사회는 100세 시대다. 전 인구의 연령대가 점점 높아지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도 역시 커지고 있다

 

현대 의학기술의 발달로 인해 기대 수명도 2021년 기준 남자 평균 83.6, 여자 86.6세 로 점점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단순히 오래 산다는 것만으로 인간의 행복지수가 높아지는건 아니다.

 

요는 얼마나 건강하게 오래 사는냐에 있다.

 

규칙적인 운동, 몸에 해로운 식습관 버리기,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여러 가지 취미 활동 등 생각해 보면 많은 요소들이 우리의 건강에 영향을 미칠수가 있겠다.

 

이중 오늘은 금연에 대해 말하고자 한다.

 

(중략)

 

그럼 담배는 왜 해로운 걸까.

 

미국의 암협회와 각계 전문가들이 공동 발간한 저서 에 따르면 흡연은 남성 사망원인의 15%, 여성 사망원인의 7%를 차지할 정도로 높다.

 

심지어 2030년까지 매년 약 800만명이 흡연으로 사망할 것으로 예상되어 현재의 추세로 흡연율이 지속된다면 21세기에는 약 10억명이 흡연으로 인해 사망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흡연은 호흡기계, 심혈관계, 소화기계질환,결핵, 종양 등을 유발해 사망에 이르게 할수도 있는 다양한 질병을 일으킨다. 그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것이 폐암이다. 그 외에도 13종의 암과 당뇨병, 심장병 등 수십여 종의 질병을 유발시킨다.

 

폐암은 2014년 대한암협회가 한국인의 대표 사망원인인 암에 대한 보고된 암 관련 데이터 들과 사회적 파장도 등을 고려해 위암,대장암과 더불어 3대암으로 꼽히고 있다.

 

(중략)


누구나 오래 살기를 원한다. 하지만 단순히 바라기만 한다고 오래살수는 없다. 만약 현재 당신이 담배를 태우고 있다면, 결심하라.

 

한순간의 만족감을 위해 나의 건강을 포기할 것인지, 아니면, 금연으로 100세 시대의 삶을 누릴것인지.

 


기사 전문은 다음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cctimes.kr/news/articleView.html?idxno=771410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2024년 금연 성공으로 건강 생활 실천해 보세요”
다음글 다음 글이 없습니다.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