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금연뉴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금연뉴스

흡연 및 금연에 관한 국내외의 새로운 소식들을 알려드립니다.

한국 '전자담배 경고그림 표기', WHO 보고서에 우수사례로 소개 상세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한국 '전자담배 경고그림 표기', WHO 보고서에 우수사례로 소개
작성자 길잡이 작성일 2021-08-02
출처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세계보건기구(WHO)의 '제8차 세계흡연실태보고서'에 한국의 전자담배 경고그림 표기 의무화 제도가 우수사례로 소개됐다고 28일 밝혔다.


세계흡연실태보고서는 WHO가 '비용 효과적인 담배수요 감소조치'(MPOWER) 이행 수준을 2년마다 평가해 발간하는 자료로, 이번 8차 보고서의 주제는 신종 담배다.


WHO는 우리나라의 전자담배 경고그림에 대해 관련 부처, 전문가, 시민사회 등이 참여해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개발하고 있는 점을 높게 평가했다.


WHO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세계 최초로 전자담배(ENDS) 제품에 경고그림 표기를 의무화한 국가다.


한편 이번 WHO 보고서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담배 규제정책은 담배사용 정보수집(모니터링), 금연지원서비스, 금연홍보(캠페인) 부문에서는 최고 이행 수준을 달성했다는 평가를 받았으나 금연홍보(건강경고)와 담뱃세 인상에서는 최고 이행 수준에는 다소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이 보고서에서 우리나라는 금연구역, 담배광고·판촉·후원 금지에 대해서는 '이행 미비 국가'로 분류됐다.


sun@yna.co.kr

2021/07/28 17:28 송고


기사 전문은 다음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yna.co.kr/view/AKR20210728143800530?section=search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간접흡연 심각성 알려요" 괴산군보건소 가족 모발검사 시행
다음글 상반기 담배판매, 0.7%↑…전자담배는 16%↑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2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