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금연뉴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금연뉴스

흡연 및 금연에 관한 국내외의 새로운 소식들을 알려드립니다.

아이들과 꿈꾸는 '담배 없는 세상'…찾아가는 흡연위해 예방교실 상세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아이들과 꿈꾸는 '담배 없는 세상'…찾아가는 흡연위해 예방교실
작성자 길잡이 작성일 2021-06-03
출처 연합뉴스

복지부, 6월부터 어린이집·유치원 1천500곳 대상 교육 진행


(서울=연합뉴스) 김예나 기자 =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다음 달 1일부터 '2021년 찾아가는 유아 흡연위해 예방교실'을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찾아가는 유아 흡연위해 예방교실'은 전국 각지의 읍·면에 위치한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을 직접 방문해 아이들에게 담배의 해로움과 간접흡연의 위험성을 알리는 교육 활동이다.


교육은 체험 버스나 교실에서 직접 이뤄진다. 만 3∼5세 어린아이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동화를 활용해 담배의 위해성을 알리거나 만들기·체험 활동 등을 진행하는 게 특징이다.


올해는 서울·경기·인천 등 수도권 지역을 시작으로 약 1천500곳의 유아교육·보육 기관을 찾을 예정이다.


이를 통해 지난해(5만8천610명) 대비 배 이상 증가한 13만명 이상을 교육할 계획이라고 복지부는 전했다.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이동 교육장(버스)을 상시 소독하고 방문 교사를 대상으로 코로나19 검사를 주기적으로 하는 등 방역 조치를 철저히 준수해 운영할 방침이다.


복지부 관계자는 "유아기부터 흡연이 해롭다는 인식을 갖도록 교육해 성장기의 흡연 진입을 예방하고, 아동의 건전한 성장·발달을 위해 유아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양육 환경을 만드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구체적인 내용은 국가금연지원센터 '금연 두드림' 누리집(nsk.khealth.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yes@yna.co.kr

2021/05/31 12:00 송고


기사 전문은 다음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yna.co.kr/view/AKR20210531026700530?section=search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서울 성인 남성 흡연율 28.9% '역대 최저'…금연 확대
다음글 '담배소송' 2심 첫 재판 신경전…"증거보강"vs"1심 주장 되풀이"(종합)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