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금연뉴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금연뉴스

흡연 및 금연에 관한 국내외의 새로운 소식들을 알려드립니다.

"코로나19 이후 미국 흡연량 다시 증가 기류" 상세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코로나19 이후 미국 흡연량 다시 증가 기류"
작성자 길잡이 작성일 2020-07-29
출처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김계환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 이후 미국 내 담배 흡연량이 다시 증가하는 기류를 보이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말보로 제조업체인 알트리아 그룹의 최고경영자(CEO)인 빌리 기퍼드는 이날 실적 발표 행사에서 코로나19로 사람들의 여행과 외부 활동은 줄고 자유 시간은 증가하면서 흡연량이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여기에 코로나19에 따른 정부 지원금과 늘어난 실업급여도 미국 내 흡연을 늘리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그는 덧붙였다.


그는 과일과 민트향 전자담배를 규제한 식품의약국(FDA)의 지난 2월 결정 이후 50대 이상 연령층을 중심으로 전자담배 사용자의 일반 담배 회귀 현상도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알트리아는 애초 4∼6% 줄 것으로 예상했던 올해 미국 내 담배 사업 부문 매출의 감소율이 2.0∼3.5%에 그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알트리아는 올해 2분기 순매출은 19억4천만달러로 작년 동기보다 4% 가까이 준 것으로 발표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에 따르면 미국에서 흡연과 관련이 있는 사망자는 연간 48만명을 넘고 있다.


kp@yna.co.kr


기사 전문은 다음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yna.co.kr/view/AKR20200729040900009?section=search


2020/07/29 09:57 송고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임오경 "학교 주변 담배 진열·광고금지" 추진
다음글 최혜영 "합성 니코틴으로 만든 유사 담배 판매 금지"…법안발의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