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추천글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추천글보기

체험 및 비법게시판에서 5회 이상 추천 받은 글을 모았습니다.

의지력 키우기 상세 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추천수,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의지력 키우기
작성자 밝게큰나 작성일 2021-12-23
조회수 1422 추천수 5

평소에 의지력이라는 단어를 자주 접하게 될 금린이분들에게 일종의 팁을 드려봅니다. 단, 의지력은 만능이 아니되 꾸준히 도움을 주는 힘은 맞기에 이런저런 여러 방법과 병행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의지력에 관계된 심리학 실험들을 유심히 살펴본 결과 가장 효과적으로 의지력을 키우는 방법이 있더군요.


첫째, 일어나자마자 이부자리 개기

둘째, 일할때(공부할때) 바른자세 잡기


이 두가지만 실천해도 의지력은 매일 상승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습관의 특성상 저 행동 이후 과하게 자신을 칭찬하면 됩니다. 매일 실천하면 할 수록 인내력이나 지속하는 힘이 늘어난답니다. 거창하거나 중언부언 많은 말은 오히려 불필요하니 속는셈치고 실천해보세요. 그리고 책상이라든가 일할때 쓰는 것들이라든가 정리정돈에 신경쓰는 것도 좋습니다.


나머지는 옵션입니다. 쌩으로 하건 보조제를 사용하건 중요한 것도 아니고 어짜피 나중엔 다 같은 모습일 뿐이죠. 그리고 본인을 위한 금연이니 눈치볼 필요 없습니다. 그냥 안해본게 있으면 한 번 해보기도 하고 큰 틀에서만 벗어나지 않으면 되죠.


우리의 무의식은 통제력과 주도권을 상실하면 매우 괴로워하고 싫어한답니다. 그 상태가 지속되면 무기력하게 되고 이후 우울증으로 옮아가게 되죠. 그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라도 단순하지만 매일 스스로 만든 규칙을 실천하는게 필요합니다. 어떤 분은 화장실만 갔다오면 팔굽혀펴기 2회를 하면서 "대단해!!"를 외친다고 하죠. 그렇게 1년만 지속해도 많은 것을 할 수 있답니다. 그게 습관설계라는거죠. 특정행동 뒤에 새로운 습관을 추가하고 그 습관은 하찮을 정도로 작아야 하며 습관을 다하고 나면 과할 정도로 칭찬해주는 원리죠.


오늘도 금연인들의 즐거운 삶을 기원합니다. 삶은 즐거워야 하고 모든 것은 즐기기 나름입니다.


"인생은 폭풍우가 끝나기를 기다리는 것이 아닌 빗속에서 춤추는 법을 배우는 것이다."

전체댓글수 0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