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추천글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추천글보기

체험 및 비법게시판에서 5회 이상 추천 받은 글을 모았습니다.

금연 노하우. 상세 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추천수,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금연 노하우.
작성자 그때제임스 작성일 2013-06-28
조회수 7310 추천수 8

팝업으로 올라오는 금연 노하우에 대해서 적은 글을 그대로 퍼봤습니다.
뭐 채택될지 안될지야 모르겠고 그런걸 떠나서 혹 도움되실 분이 계실까 싶어 옮겨봅니다.
--------------------------------------------------------------------------------------



금연 길라잡이에서 가장 활동을 많이하는 사람으로서 이벤트를 떠나서 제가 금연했던 방법이 딱 한분한테만이라도 접목될 수 있다면.. 금연 사이트에서 가장 보람되고 가치있는 일이 아닐까 생각해서 이 아침에 생각나는데로 몇 자 두들겨 봅니다.




금연을 시도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이 의지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저는 이 의지에 추가해서 담배라는 대상의 정확한 해악성에 대해서 금연 시작 이전에 미리 연구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막연히 의지만을 가지고 시도하는거 보다 당위성까지 플러스 된다면 그 의지력에 대단한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자 그런 상태에서 금연을 시도합니다. 누구나 그렇듯 금연을 시도하게 되면 대단한 금단 증상에 만나게 됩니다. 이 금단 증상이 1차 고비인데 이 고비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포기를 하게 됩니다. 저 역시도 불면증, 집중 장애, 변비, 설사, 가려움 증 등등 남들이 겪는다는건 대부분 겪었던거 같습니다. 수년전 금연 시도에서는 헛 구역질때문에 정상적인 인간관계가 안될 정도여서 포기를 한 적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사전에 미리 담배에 대해서 연구를 했기에 곧 없어질 현상이라는 것을 알고 버텨 내기가 정신적으로 한결 수월했지요. 아마 이런 증상은 두달 가까이 되었던거 같습니다.



초기 1차적으로 오는 금단 현상에 대한 극복 방법은 정말 특별한 노하우가 없다고 봅니다 그냥 버티는 것이죠 의지력이 99%이고 나머지가 약간이 도움들입니다. 예를 들어서 물을 마신다거나 심 호흡을 많이 한다거나..저같은 경우는 목을 시원하게 하는 캔디도 좀 먹었구요 ..그렇지만 이 시기에서는 전투력 강한 의지가 없다면 대부분 실패합니다. 이 기간을 잘 버텨내지 못하면 앞으로의 평금에서도 분명 진다는 것을 알기에 이 기간을 아주 강력하게 버텨내야 다음 상황에 대처할 수 있다고 봅니다. 존버 정신.




당장 죽을거 같았던 금단 기간을 벗어 나고 나면 (제 기억으로는 100일 정도) 이전도 마찬가지지만 늘 매일 의지을 새롭게 해야합니다. 시간날때 마다 , 의지가 약해질 때 마다 매번 다짐을 합니다. 이 다짐은 스스로의 결심이기에 금연에 대단히 도움이 되더군요. 금연 기간중에도 술 자리를 피할 수 없는 경우가 많기에 술 자리 전에 백번, 천번, 술 마시는 도중에 백번 천번, 취하기 전에 백번, 천번 더 다짐을 합니다. 그러면 정신을 잃을 정도라도 절대 담배를 피지 않더군요. 이 방법은 지금도 가끔하고 있는 방법입니다.



금연에 추가해서 가벼운 운동을 하면 정말 좋습니다. 저는 늘 운동이 평 생활화가 되어 있어서 아주 크게 차이를 느끼지는 못했지만 금연 전 후의 효과를 분명하게 느끼고 있습니다. 만약  금연을 시작하면서 가벼운 유산소 운동도 함께 한다면 금연에도 분명 효과가 있고 스스로의 에너지 상승때문에 어깨 동무 역활을 해서 금연에 더 도움이 될거라 확신합니다.



저는 3년차 금연가입니다. 경험해보니 초기의 100일 정도만 잘 극복하고 이 다음은 1년 정도만 절 버텨 준다면 그 이후로는 1년이든 10년이든 개인의 의지와 당위성의 몫인거 같더군요.  늘 깨어있지 않으면 언제든지 재 흡연가로 갈 수 있습니다. 세상 어떤 어려운 일을 겪어도 금연만은 유지하겠다는 의지는 바로 초기에 금연을 하면서 강력하게 연습이 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남들보다 몇배는 강력하게 스스로 통제를 했었는데 지나고 보니 그런 의지력들이 지금의 평금을 유지하는데 아주 좋은 힘이 되고 경험이 되더군요.




금연을 시작하시는 분들... 담배 펴도 100살까지 살더라라는 어슬픈 자위에 넘어가지 마시기 바랍니다. 담배 안 펴도 암 걸리더라는 그런 억지 논리에 속지 마시기 바랍니다. 맨 정신으로 운전을 해도 접촉 사고도 날 수 있고 큰 사고도 날 수 있습니다. 어짜피 사고 위험이 있다고 술이 취해서 운전을 할 필요는 없는 것입니다. 그것이 생명을 위협하는 일이라면 더욱 더 입니다.

감사합니다.

전체댓글수 0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