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추천글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추천글보기

체험 및 비법게시판에서 5회 이상 추천 받은 글을 모았습니다.

금연.. 내 인생의 최고의 선택 상세 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추천수,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금연.. 내 인생의 최고의 선택
작성자 이덕형 작성일 2010-01-21
조회수 9694 추천수 8
오랫만에 들어왔더니 1031일이라고 돼있네요. . 처음에 금연할떄는 매일  들어오며 10일 30일 50일동안은 참을수 있을까 걱정하며  금단증상과 힘들게 싸우면서 버텼는데 이제는 금연에 자신도 있고 내공도 많이 쌓여서 금연날짜도  휙휙 잘 지나가네요. 제 인생은 금연전 인생과 금연후 인생으로 나뉘는것 같습니다.

전 담배를 13년정도 피웠습니다. 한갑에서 한갑반정도 피우고, 많이 피울때는 두갑도 피웠었죠.  긍정적으로 보고 행동해야 젊은날에 불평불만만 가득하고 술과 담배로 그걸  풀면서 지냈더니, 어느새 몸과 정신이 망가져가더군요. 그것도 이제야 보이지 그떄는 몰랐습니다. 사람들한테도 짜증도 잘내고 하는 일도 지금처럼 잘 안됐습니다.

그러나 담배를 끊은 이후부터는 정말 모든일이 잘 되더군요. 담배라는게 일시적으로는 편안함을 주지만 그 이후에는 아주 큰 불쾌감을 남기잖아요. 그 불쾌감 때문에 일도 안되고, 일도 안되니 짜증도 나고,  또 술, 담배를 찾고 이런 악순환이 반복되었습니다. 그 중심에 담배가 있었고요.

그런데  담배를 끊으니 정말 놀라울정도로 인생이 바뀌었습니다.
사실 저는 금연에 성공하기전에는 1년간 수도없이 실패했었습니다. 7일, 10일, 30일, 이렇게 한 50번정도는 시도했던거 같습니다. 이렇게 자주 실패하니 그냥 담배를 필때보다 더 힘들더군요. 계속된 실패에 자책만 늘어가고 자신감도 없어지고..

그러다가 전 묘안을 생각해봤죠. 이렇게 약한 의지에 성공을 하기 위해서는 강한 전략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생각한게 교정이었습니다.
이상하게 들리시겠지만. 시기와 비용. 상관관계가 절묘하게 맞아 떨어지더군요. 물론 사회생활을 하는 남자로서. 그리고 결혼을 해야하는데 상대자도 없는 30살의 남자로서 참 내리기 힘든 결정이었지만 이대로 지고나면 평생을 불쾌하고 자기비하속에서 살아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불안하기는 했지만 교정을 하기로 결정했고 2년간의 교정과 금연 생활을 동시에 시작했습니다

교정기간에는 정말 힘들었었습니다. 밥먹는거도, 사람만나는것도, 이빨딱는것도 근데 그걸 참으며, 또 담배도 참고, 좋은것들만 계속 병행하니깐 정말 이런게 행복이구나 할만큼 큰 기쁨을 가졌던거 같습니다. 손톱만큼 작아져있던 내가 그 시간동안 조금씩 커져가는걸 느꼇습니다. 그리고 2년간의 인고시기를 끝내고 교정과 금연에 성공한 이후에는 정말 좋은 여자친구도 만나서 이제는 결혼도 앞에 두고 있고, 또 회사에서도 일잘하는 사람으로 열심히 사는사람으로 인정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내가 나를 사랑하는 방법과 마음을 얻었습니다. 

담배의 폐해는 수도없이 많지만 가장 큰 건 행복을 느낄수 있는 정신을 빼앗아가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행복의 가치를 돈으로 매기기 어려운만큼 담배를 끊게되면 얻는 비용도 상상이상으로 많습니다. 

담배를 끊는 걸 어려움으로 생각하지 않고 여러 즐거운일을 병행하면서 재미있게 금연을 한다면 누구나 꼭 성공할수 있을꺼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2010년에는 여기 있는 모든분들이 금연에 꼭 성공하시기를 진심으로 바래봅니다. 









전체댓글수 0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