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체험 및 비법전수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체험 및 비법전수 (금연비법 및 감명 깊은 글은 추천을 통해 추천글 보기로 이동됩니다.)금연아이콘 소개

금연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의견을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저속한 표현, 타인의 명예훼손, 상업성, 불 건전한 내용의 게시글을 게시할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으며 금연길라잡이 서비스 이용에 불이익이 갈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커뮤니티 글을 제외한 기타 문의글은 온라인상담실 또는 홈페이지 문의 게시판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로그인 시 게시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공감요정 7.친구야 함께 금연하자! 상세 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추천수,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공감요정 7.친구야 함께 금연하자!
작성자 동치성 작성일 2023-11-21
조회수 313 추천수 3

제 주변 지인들을 돌아보면 흡연자에서 비흡연자로 돌아선 친구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흡연에 대한 인식이 점점 안좋아지고, 흡연율도 낮아지고 있는게 느껴집니다.


금연은 본인이 느껴야 시작함을 알고 있지만, 금연 중인 입장에서 흡연하는 친구나 지인들께 잔소리를 하게 되더라고요. 그들을 금연의 길로 걷게 하고 싶지만,, 이런 잔소리는 역효과만 낼 뿐임을 알고 있습니다. ㅎㅎ


흡연장이나 술자리에서 담배피는 친구들의 대화를 가만히 살펴보면, '아 끊어야 되는데~' 류의 금연 한풀이가 꼭 한번 이상은 들어가더라고요. 이 중엔 저도 포함이 되어있었습니다.


몇가지 얘기를 끄적이고 있지만, 사실 친구들과 지인들에게 같이 금연하자는 얘기는 보통 듣기 싫은 소리 하는 사람이 되어, 관계에 악영향을 주는게 대부분인거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일부러 금연에 대한 잔소리를 지금부터 라도 좀 안하려 합니다.


그냥 이렇게 비흡연자로 일년 이년 지나다 보면, 아직도 안피는 저를 보고, 먼저 묻지 않을까요?? '담배 아직도 안피워?', '담배 생각 안나?', '금연 하니까 좋아?' 등등 이런 질문 받을 때까지 계속 금연하고 있겠습니다.


그 때 자신 있게 얘기해 주면, 큰 도움 되어 줄 수 있을거 같아요. ㅎ


난 계속 금연 하고 있을테니,,, 언제든 도와줄게!!

전체댓글수 0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