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관련자료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관련자료

금연과 관련된 자료를 금연교육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원본 이미지를 변형 또는 훼손할 수 없습니다.

[보도자료] 식약처, 바레니클린 금연치료보조제 사용 주의 당부(21.07.09) 상세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 남성 ] [보도자료] 식약처, 바레니클린 금연치료보조제 사용 주의 당부(21.07.09)
작성자 길잡이 작성일 2021-07-09

식약처, 바레니클린 금연치료보조제 사용 주의 당부

바레니클린 성분 함유 금연치료보조제 관련 안전성 서한 배포


   

□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최근 해외에서 금연치료보조제(바레니클린) 중 니트로사민류 불순물(N-nitroso-varenicline) 검출과 관련된 회수가 진행됨에 따라, 국내 ‘바레니클린’ 함유 금연치료보조제* 처방·사용 시 주의해야 할 사항에 대한 안전성 서한을 배포했습니다.



 ○ 이번 안전성 서한은 지난 6월 22일 안전성 조사 착수 이후 아직 결과가 확인되지는 않았지만, 사전 예방적 차원의 조치로써 니트로사민류 불순물 발생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수 없어 국내 전문가와 환자를 대상으로 배포됐습니다.


    ※ 캐나다, 미국에서 `바레니클린` 함유 완제의약품 일부에 대한 회수 조치


□ 식약처는 안전성 서한에서 대상 완제의약품의 종류와 전문가·환자를 위한 정보를 안내했습니다.


 ○ 의·약사 등 전문가에게는 식약처에서 니트로사민류 불순물 시험 검사 결과를 발표하기 전까지 `바레니클린` 함유 완제의약품은 치료에 필요한 최소량만 사용하고 환자 상태를 고려해 가능하면 다른 치료 방법을 고려하도록 권고했습니다.                                                                     


 

 ○ 관련 제품을 처방받아 사용 중인 환자에게는 의사 등 전문가가 다른 치료 대안을 제공할 때까지는 현재 복용 중인 의약품을 중단하지 말고 계속 복용할 것을 권고하고, 건강 상 우려가 있을 경우 반드시 의,약사와 상담하도록 당부했습니다.




*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은 다운 받아 확인하세요.

* 출처 : 식품의약품안전처 홈페이지( www.mfds.go.kr) 


□ 식약처는 현재 진행 중인 불순물 시험검사가 조속히 마무리될 수 있도록 관련 업체와 긴밀히 협력하고 있으며 주요 결과가 나오는 대로 조치사항 등에 대해 발표할 예정입니다.




파일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보도자료]금연보조 의약품의 올바른 사용으로 금연에 성공하세요!” (2021.5.30)
다음글 금연이슈&포럼(Vol.79)_ 2030년까지의 담배규제정책 10년계획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