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관련자료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관련자료

금연과 관련된 자료를 금연교육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원본 이미지를 변형 또는 훼손할 수 없습니다.

[보도자료] 일거양득, 금연도 하고 흡연과태료도 감면받고!(2020.06.04) 상세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 남성 ] [보도자료] 일거양득, 금연도 하고 흡연과태료도 감면받고!(2020.06.04)
작성자 길잡이 작성일 2020-06-24

일거양득, 금연도 하고 흡연과태료도 감면받고!

- 금연교육 또는 금연지원서비스 이수 시 흡연 과태료 감면 시행(6.4.)  -



□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금연구역 내 흡연행위로 과태료 부과 대상인 사람이 일정 교육 또는 금연지원서비스를 받은 경우 과태료를 감면하는 제도를 6월 4일(목)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 이는 흡연자가 금연교육과 금연지원서비스를 적극 이용하여 실제 금연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 제도의 세부 내용 및 절차는 다음과 같다.


 <감면 대상 및 기준>


 ○ 금연구역 내 흡연자는 다음의 기준에 따라 과태료를 감면받을 수 있다.


   ① 3시간 이상의 금연교육 이수자 : 과태료 금액의 100분의 50 감경


   ② 금연지원서비스 이용자 : 과태료 면제


 ○ 다만, 2년간 동 제도에 의한 과태료 감면을 받은 사람은 3회 적발시부터는 감면받을 수 없고, 현재 과태료를 체납 중인 사람도 감면을 받을 수 없다.

  < 감면을 위해 받아야 하는 교육 및 금연지원서비스 >


 ○ 과태료 감면을 위한 교육 및 금연지원서비스의 종류와 이수 기준은 다음과 같다.



(중략)

      


  ○ 온라인 교육은 온라인금연교육센터 누리집(http://lms.khealth.or.kr)에서 신청 및 이수할 수 있고, 


   - 금연지원서비스 중 보건소 금연클리닉은 인근 보건소를 방문하여 등록하고, 금연상담전화는 1544-9030으로 전화 등록하며, 금연치료 건강보험 지원사업 및 전문치료형 금연캠프는 금연두드림 누리집(https://nosmk.khealth.or.kr)에서 제공기관을 확인*할 수 있다. 


     * 금연두드림 누리집 > 금연서비스 > ‘병의원 금연치료’ 또는 ‘단기금연캠프’ 


 < 감면 신청 >


 ○ 과태료 감면을 받으려는 사람은 감경 또는 면제 대상 과태료에 대한 의견제출 기한까지 교육 및 금연지원 서비스 신청서(국민건강증진법 시행규칙 별지 제15호서식)를, 과태료를 부과한 시·도지사 또는 시장·군수·구청장에게 제출해야 한다.


   - 이 때 교육(감경) 또는 금연지원서비스(면제) 중 하나를 선택하여 신청해야 하고, 중복하여 신청하거나 신청내용을 변경할 수 없다.


   - 교육 및 금연지원 서비스 신청서는 과태료를 부과한 시·도에서 수령하거나 온라인금연교육센터 누리집(http://lms.khealth.or.kr)에서 출력할 수 있으며, 신청서는 방문, 우편*, FAX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제출 가능하다. 

     * 우편접수 등 신청서는 의견제출 기한 내에 도착분에 한해 인정



(생략)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다운받아 확인하세요. 

파일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보도자료]담뱃갑 경고그림·문구 교체한다(2020.4.13)
다음글 [보도자료]군 장병, 이동통신 응용프로그램을 통해 금연한다! (2020.6.10)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