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그림으로 보는 금연이야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그림으로보는 금연이야기

흡연예방 및 금연교육 등 공익을 목적으로 한 해 교육자료 신청하기를 통해 금연과 관련된 자료를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 ※ 본 이미지 파일은 무단 복제 및 배포를 금합니다.
교육자료 신청하기
금연으로 인한 금단증상 바로알기 상세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 카드뉴스 ]금연으로 인한 금단증상 바로알기
작성자 길잡이 작성일 2021-12-02

금단증상이 뭐죠? 금연으로 인한 금단증상 바로 알기

잠도 개운하게 못자고 입맛도 없고, 짜증나는 오늘!혹시 금단증상 일까요?

지속적으로 사용하던 중독물질을 갑자기 중단하거나 사용량을 줄였을때 발생하는 생리적, 심리적, 행동적 반응. 금단증상! 대표적으로 니코틴이나 알코올을 꼽을 수 있는데요. 니코틴은 담배의 주요 중독물질로 담배를 끊었을 때, 금단증상을 겪게 하는 주성분이에요.그렇다면 금연 금단증상, 어떻게 나타날까요?<금연으로 오는 금단증상-심리적 증상> 니코틴에 의한 금단현상은 마지막 담배를 피운지 2시간 이내에 발생해 24~48시간 사이에 최고에 이르게 되고 수주 또는 수개월 동안 니코틴에 대한 갈망과 분노, 좌절, 긴장과 같은 심리적 변화를 느끼게 합니다.<금연으로 오는 금단증상-신체적 증상> 니코틴 중단에 의해 오는 신체적 변화로 집중력 저하, 수면장애, 식욕장애, 체중증가, 운동수행능력 감소, 소화불량, 변비 등이 있습니다.금연으로 오는 금연 금단증상,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까요?흡연욕구가 생기기 시작했을 때 초기 3분~5분을 잘 넘기면 흡연 갈망을 일으키는 욕구가 서서히 줄어드는데요. 흡연욕구가 생겼을 시 3분~5분 이상 긴 호흡을 통해 마음을 진정시키고 다스려 보시길 바래요.그리고 니코틴 욕구와 자극을 있는 그대로 견디는 것보다 바쁘게 움직여 관심사를 다른 곳에 둘 수 있도록 하고 금연보조제를 적절히 사용해 흡연욕구를 약화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어요. 미리알고 준비하면 이겨낼 수 있는 금단증상! 금연길라잡이 홈페이지에서 좀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후두암의 원인 주된 인자는 흡연!
다음글 그녀의 금연 식단 관리 엿보기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