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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배란?
담배회사의 진실_국외 마케팅 사례
담배회사의 국외 마케팅 사례 담배회사의 마케팅 대상은 청소년! 담배회사의 담배제품 광고, 판촉, 후원 활동의 주요 '타켓' 은 누구일까요? 담배회사의 다양한 전략과 활동의 명백한 대상을 파악한다면 담배제품 광고, 판촉, 후원금지의 시급성과 중요성을 더욱 강조할 수 있을 것이고, 더불어 효과적인 대응전략도 세울 수 있을 것입니다. 미국 2012 연방의무감 보
추천검색어
담배회사의 진실_국내 마케팅 사례
담배회사의 국내 마케팅 사례 국내 담배회사들의 마케팅 전략 그 바탕에는 간단한 원칙이 숨어 있는 듯합니다. 그 원칙은 법으로 판단하기에 모호한 마케팅 전략입니다. 사실 이러한 원칙은 담배회사의 노력에 의해서 만들어졌다기 보다 현재 법 자체의 모호성 때문일 것으로 판단됩니다. 많은 전문가들에 의해 지적되고 있지만, 국내에는 담배사업을 관리하는 담배사업법과 국
셀프금연치료
금연과 음악치료_노래부르기
금연과 음악치료_노래 부르기(금연송) 금연 중 어려움을 극복하거나 금연의 의지를 북돋을 수 있는 금연 노래입니다. 1 금연선포노래(금연) 듣기 악보 2 흡연의 위해 듣기 악보 3 낄끼빠빠(음주관리) 듣기 악보 4 담배 권유 거부 듣기 악보 5 운동을 했어! 체중이 줄었어! 듣기 악보 6 빼박캔트(금연구역) 듣기 악보 7 꼬인 생각 펴보기 듣기 악보 8 나는
흡연 유형별 영향
층간흡연
간접흡연_층간흡연 공동주택 내 층간흡연(층간 간접흡연)문제는 층간소음과 같이 이웃 갈등과 분쟁으로 확대되는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흡연자들은 비흡연자들의 고통을 인식하지 못하고 “흡연은 개인의 취향이자 권리이며, 내 집에서 내가 피우는데 뭐가 문제”나고 하지만, 최근 실내 금연문화가 정착되어 가는 시점에서 층간흡연 문제는 흡연자의 인식 전환이 필
흡연으로 인한 질병
담배 한 개비의 위험성
담배 한 개비의 위험성 담배연기에는 최소 70종 이상의 발암물질과 수천종 이상의 독성 화학물질이 포함되어 있으며, 직접 흡연은 폐암, 위암, 자궁경부암 등의 다양한 암 발생의 주요 원인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암 뿐만 아니라 동맥경화증, 뇌혈관질환과 같은 심혈관질환과 다양한 호흡기계 질환 등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독성물질 함유량과 건강위해 흡연에 따른
재흡연, 재도전
재흡연 시 대처법 그리고 재도전
금연 중 한 개비 실수를 했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 될까요? 첫째, 즉시 흡연을 멈춥니다. 둘째, 담배를 버리고, 흡연하던 장소에서 벗어납니다. 셋째, 조금 전 흡연 상황에 대해 되짚어봅니다. 누구와 있었는지, 무엇을 하고 있었는지, 어떤 기분이었는지 자세히 파악해보세요. 넷째. 한 개비 실수의 이유를 파악했다면 또다시 그러한 상황에 처할 경우 어떻게 대처
흡연과 치매
흡연과 치매 치매란 기억력으로 대표되는 인지기능이 저하되는 질환을 말합니다. 인지기능은 복합적 주의, 집행기능, 학습과 기억, 언어, 지각운동, 사회인지 등 6가지 영역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치매는 후천적인 원인에 의해 이전에 비해 여러 인지기능이 저하되어 일상생활 수행에 지장이 초래된 상태입니다. 미국정신의학회에서 발행하는 정신장애진단통계편람
금연, 왜 해야할까?
흡연, 운동 부족, 음주, 짠 음식 섭취에 따른 사망위험
흡연은 세계 4대 비전염성 질환의 주요 사망 원인으로, 2010년 한 해 동안 630만명을 사망에 이르게 하였습니다. 이는 운동부족, 음주, 짠 음식 섭취 등의 건강 위험요인에 의한 사망자수 보다 약 2배 높았습니다. 또한, 건강 위험요인과 질환간의 관계에서도 운동부족, 음주, 짠 음식 섭취는 2~3가지의 질병 사망과 관련이 있는 반면에 흡연은 세계 4대
담배의 종류_니코틴 없는 전자담배, 전자식흡연욕구저하제
니코틴이 포함되지 않는 액상과 가향제를 사용하는 전자담배는 담배사업법상 담배로 분류되지 않습니다. 담배사업법 제2조에 따르면, 담배는 반드시 담뱃잎을 원료로 하여야만 합니다. 이러한 이유에서 니코틴이 포함되지 않은 액상을 사용할 경우 동일한 전자담배 기기를 사용할지라도 이는 전자담배가 아닌 ‘전자식흡연욕구저하제’가 됩니다. 전자식흡연욕구저하제는 담배가 아니
담배의 종류_가열담배(궐련형 전자담배)
Heated Tobacco Products(HTPs)라고 불리는 이 신종 담배는, 2014년 말 일본에서 필립 모리스(Philip Morris) 사가 iQOS를 출시하면서 관심을 끌기 시작했습니다. 국내에선 2017년 6월 iQOS를 필두로, Glo(BAT)와 Lil(KT&G)이 연이어 출시되면서, 궐련 위주였던 국내에 큰 변화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출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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