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전문가칼럼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전문가칼럼

흡연 및 금연에 관한 국내외의 새로운 소식들을 알려드립니다.

전자담배니까 괜찮다? NO! ‘금연’만이 답 상세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전자담배니까 괜찮다? NO! ‘금연’만이 답
작성자 김윤정(하이닥 건강의학기자) 작성일 2020-02-13
출처 하이닥

# 43세 직장인 남성 A 씨는 20년 가까이 피워온 담배를 차마 끊을 수 없어, 2년 전부터 전자담배로 갈아탔다. 이는 전자담배가 일반담배보다 덜 해롭다는 생각 때문이었다. 하지만, 지난해 전자담배와 관련된 중증 폐 질환 이슈가 터지면서 여러 유해성에 관한 내용을 접하다 보니, ‘이제는 정말 끊어야 하나’라는 생각이 든다.


A 씨와 같이 일반 담배에서 전자담배로 갈아탄 많은 흡연자가 ‘금연’을 결심하고 있다. 하지만 이들의 대부분은 금연을 시도했다가, 실패로 끝났던 경험이 있기 때문에, 성공하겠다는 자신감보다는 막연함이 앞선다. 미국 건강의학포털 Healthline에서는 보다 효과적으로 금연할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금연 프로그램에 참여하자


[중략]

금연이 어렵다면, 가까운 보건소나 금연클리닉에 방문해 보자. 만약 주기적으로 방문이 어렵다면 국립암센터에서 운영하는 금연상담전화(1544-9030)를 이용해 도움을 받아보자.


스트레스 대처법을 생각해 두자


금연 중 불안, 우울 등의 금단 증상은 스트레스로 다가와 결국 실패로 이끄는 원인이 된다. 

[중략]

이렇게 계획한 자신만의 스트레스 대처법은 흡연 욕구를 억제하고 금단 증상을 줄이는 데 큰 도움이 된다.


금연보조제를 사용하자


금연보조제는 금연 성공률을 약 2~3배 높여주는 유용한 방법이다. 

[중략]

최근에는 껌, 패치, 사탕 등 종류가 다양하게 나오고 있으니, 금연을 마음먹고 보조제의 도움을 받는다면 의외로 어렵지 않게 끊을 수 있다.


이러한 금연보조제는 병·의원 등에서 금연상담과 함께 처방받을 수 있으며, 약국에서 처방전 없이 구매도 가능하다.



* 본 게시물은 '[하이닥]전자담배니까 괜찮다? NO! ‘금연’만이 답' 실린 글을 발취하였습니다.
기사 전문은 다음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hidoc.co.kr/healthstory/news/C0000492380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칼럼]올해 금연 다짐, 아직도 진행형?
다음글 [의학칼럼] 금연, 2020년엔 꼭 성공하세요!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