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전문가칼럼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전문가칼럼

흡연 및 금연에 관한 국내외의 새로운 소식들을 알려드립니다.

'간접흡연, 우리 가족의 건강을 위협한다' 상세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간접흡연, 우리 가족의 건강을 위협한다'
작성자 이한솔 작성일 2017-09-14
출처 메디컬투데이

한국건강증진개발원 국가금연지원센터는 ‘금연정책포럼 Tobacco-Free’에서 우리나라의 간접흡연(2차, 3차 흡연) 현황에 대해 집중 분석했다.


2차 흡연은 흡연자의 담배연기를 비흡연자가 흡입하는 것으로, 비자발적 흡연, 수동적 흡연 또는 환경 흡연으로 불리기도 한다. 3차 흡연은 흡연시 발생하는 유해물질이 흡연자의 몸이나 옷, 벽, 가구 등에 흡착된 뒤 다시 공기 중으로 배출되는 과정을 통해 장기간 동안 담배의 독성물질에 다시 노출되는 것을 말한다.


[중략]


우리나라의 경우 점차적인 금연구역 확대 및 간접흡연을 예방하기 위한 캠페인을 통해 간접흡연 노출률이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다.


[중략]


윤 교수는 “2차 흡연의 경우 98% 이상 3차 흡연의 경우 85∼90% 이상으로 대부분의 국민들이 3차 흡연의 유해성에 대해 인지하고 있다”며 “2차 또는 3차 흡연과 관련성이 비교적 높게 나타나는 호흡기질환 외에도 비만, 성장 지연, 청력 손실 등 다양한 질환이 간접흡연과 관련이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공동주택 내 전면 금연정책과 실내 금연정책의 확대 등을 통해 3차 흡연 노출을 줄이는 정책 도입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 본 게시물은 메디컬투데이의 '간접흡연, 우리 가족의 건강을 위협한다'에 실린 글을 발취하였습니다.



기사 전문은 다음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mdtoday.co.kr/mdtoday/index.html?no=294056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담배계의 아이폰? 감세노린 꼼수?...전자담배 5대 쟁점
다음글 직장 유해물질 줄이는 ‘꿀팁’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