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금연뉴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금연뉴스

흡연 및 금연에 관한 국내외의 새로운 소식들을 알려드립니다.

흡연 건강피해 경고 그림·문구 '더 다양하고 아프게' 바뀐다 상세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흡연 건강피해 경고 그림·문구 '더 다양하고 아프게' 바뀐다
작성자 길잡이 작성일 2024-04-11
출처 연합뉴스

흡연 건강피해 경고 그림·문구 '더 다양하고 아프게' 바뀐다



(서울=연합뉴스) 성서호 기자 = 담뱃갑 겉면에 붙는 흡연에 따른 건강 피해 경고 그림·문구가 올해 연말 더 강하게 바뀐다.

 

보건복지부는 담뱃갑 포장지 경고 그림 등 표기 내용(보건복지부 고시) 개정안을 이달 3일부터 61일까지 행정예고 한다고 밝혔다.

 

개정안은 국민건강증진법상 현행 제4기 담뱃갑 건강 경고 적용이 올해 1222일에 종료됨에 따라 제5기 경고 그림·문구를 선정하고자 마련됐다.

 

새 경고 그림·문구는 올해 1223일부터 20261222일까지 적용된다.


궐련의 경우 새 경고는 그림 10종 중 2종을 교체해 질병의 비중을 키우고, 문구는 단어형에서 문장형으로 바뀐다.

 

기존에 임산부 흡연, 조기 사망에 관한 경고 그림을 빼고, 안질환이나 말초혈관질환 등 질병을 추가함으로써 건강 피해의 심각성을 강조했다.

 

또 기존에는 '폐암'이라고 단순히 단어만 표출했다면 앞으로는 '폐암으로 가는 길'이라고 문장형으로 변경했다.

 

전자담배(궐련형·액상형)의 경우 경고 그림 주제를 1종에서 2종으로 늘리되, 경고 문구는 현행대로 유지하기로 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2024/04/03 14:34 송고



기사 전문은 다음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yna.co.kr/view/AKR20240403102900530?section=search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양천구, 모든 택시승차대 금연구역 지정…7월부터 단속
다음글 英, 2009년생부턴 담배 못 산다…'비흡연세대 법' 1차 관문 통과(종합)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