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나에게 보내는 편지 답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나에게 보내는 편지 답신

금연일기를 작성한지 100일째 되는 날을 기념하여 나에게 답신을 써보세요! (*공백제외 400자 이상)

본 이벤트는 2019년 11월에 진행된 '나에게 보내는 편지' 당첨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 저속한 표현, 타인의 명예훼손, 상업성, 불건전한 내용의 게시글을 게시할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으며 금연길라잡이 서비스 이용에 불이익이 갈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커뮤니티 글을 제외한 기타 문의글은 온라인상담실 또는 홈페이지 문의 게시판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로그인시 게시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금연 실천 100일 뒤 나에게 보내는 편지에 대한 답신 상세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금연 실천 100일 뒤 나에게 보내는 편지에 대한 답신
작성자 연금연금연하자 작성일 2020-03-18

100일동안 힘들게 참아온 나에게 일단 칭찬부터 하고싶다

솔직히 사둔 담배가 아까워서 필까도 생각해봤는데 한달이상 참으니

이런 마음가짐으로는 금연을 할수없다 생각해 흡연하는 지인들에게 다 나눠줬다

그렇게 한달차에 냄새가 없어진거 빼고는 흡연하고싶은 욕구로 인해

몸이 더 피곤하게 느껴졋다면 두달째부터는 몸이 가벼워지면서 평소에 하는 유산소운동을

더 오래 할수있었다 그로인해서 풀리는 스트레스로 흡연욕구를 억제하는데 도움이 많이되었고  하지만 세달째부터 정말 큰 고비가 있었다. 바로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운동하기 힘든환경이 조성되면서 나에게 또 지옥같은 흡연욕구가 피어오르기 시작했는데 정말 이 시기가 금연하기에 너무 힘들었다. 하지만 참고 견디다보면 어느순간 흡연욕구는 완전 사라질꺼라 생각된다, 금연을 할때 운동을 병행하니 확실히 몸도 좋아지고 흡연에 대한 욕구도 어느정도 완화되서 이 방법을 여러사람에게 공유하고싶었다. 특히 유산소위주로 처음에는 가볍게 천천히뛰기로 시작해서 이후에 중고강도 유산소운동으로 전환하고 그로인해서 느끼는 쾌감으로 인해 흡연에 대한 욕구가 많이 사라졋는데 아마 그동안 자기가 생각했던 스트레스라는 걸 흡연이라는 의식을 통해 해결할려고했던게 아닐까 생각된다.

흡연을 하시는분들중 아마 다수의 분이 스트레스해소라는 목적도 어느정도 가지고있어 그것을 대체할수있는 무언가를 설정해놓으면 금연이라는 목표에 한층더 쉽게 다가설수있지않을까 한다.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나에게 보내는 편지 답신
다음글 금연 1천일을 앞두고 있는 나에게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