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온라인 상담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온라인 상담실

혼자 금연하는 것이 벅차신가요? 그렇다면 전문가와 상의해 보십시오.

※ 답변은 평일 기준 3일 이내 드리고 있으나, 문의내용에 따라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자주하는 질문에서도 궁금증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금연 중에 발생하는 어려움으로 급히 상담을 받고싶다면 금연상담전화(1544-9030)으로 연락 주십시오.(서비스 이용 문의 상담 불가)

※ 로그인시 게시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전화상담 예약
비타민스틱을 활용한 금연 괜찮을까요? 상세 페이지

제목, 이메일, 작성자, 등록일, 카테고리, 조회수, 첨부파일, 상담내용, 답변내용, 답변인,답변일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 금연방법 ] 비타민스틱을 활용한 금연 괜찮을까요?
작성자 내가담배다시피면개 등록일 2018-10-22
카테고리 금연방법 조회수 614
상담내용

흡연량이 많아 고민입니다.


몸이 안좋아지는게 최근 부쩍 느껴져 금연을 시도하려합니다.


과거 약 10차례 금연시도는 모두 실패하였으며, 불행이도 글로 및 아이코스를 이용하면서 흡연량이 더욱 많아졌습니다.


아무것도 입에 물고 있지 않으면 도저히 참을 수가 없어 비타스틱을 구매해 담배필때 폈더니 조금은 참을만 하네여..


허나 이것도 부작용이 걱정되네요..


비타스틱(국산 유사제품) 활용한 금연 괜찮을까요??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답변인 길잡이 답변일 2018-10-25 05:27

안녕하세요. 길잡이 입니다. 
금연 시도를 여러 차례 진행을 하셨음에도 오히려 흡연량이 더욱 많아졌다고 하셔서 정말 안타깝습니다. 
내가담배다시피면개님께서 글로나 아이코스, 비타스틱 등을 활용하여 금연을 시도하고 계신대요. 사용하신 제품의 성분이나 구성을 다르겠지만 결국 흡연 행위를 계속 유지하게 하는 방법을 통해 담배를 끊고자 노력하시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은 담배로 인한 입과 손의 심심함을 잠시 덜수 있지만, 흡연 습관을 완전히 버리지는 못하게 합니다. 내가담배다시피면개님께서 이미 경헝하신바와 같이 금연을 위해 전자담배 혹은 니코틴 없는 전자담배를 사용하는 경우, 오히려 흡연량이 많아졌다는 사례가 많습니다. 이는 금연을 위해서는 담배뿐 아니라 흡연 습관에서 멀어지셔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자칫 담배보다 해롭지 않다는 이유로 더 자주 입에 물게 되신다면 비타스틱도 오히려 흡연량이 느는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금연을 위해서는 담배를 소지하고, 입에 무는 습관부터 당장 버리셔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전혀 다른 행동을 위해 금연 습관으로 대체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담배피우는 것보다 쉽고 간편한 행동들로 계단 오르내리기, 복식호흡하기, 양치질하기, 무설탕껌이나 사탕 이용하기 등으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 부작용을 말씀하셨는데요. 비타민 자체는 우리 몸에 이롭기 때문에 알약이나 음식물 섭취 등을 통해 보충하는 것을 권장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비타민이 기화되어 몸에 흡수되는 경우에 어떠한 작용과 부작용이 있을지에 대한 연구결과는 아직 없으며, 안정성이 입증하기 위해서는 20-30년 정도는 걸릴 것으로 보여, 비타스틱 사용을 권장하고 있지 않습니다. 

내가담배다시피면개님,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는 금연지원서비스가 많은데요. 혹시 이용해보셨는지요. 
많은 연구결과를 통해 금연 효과가 입증된 방법들을 가까운 보건소나 병,의원 혹은 유선상을 통해 안내받고 이용받으실 수 있습니다. 

금연 도움받을 수 있는 기관은 아래 URL에서 확인하십시오. 
http://www.nosmokeguide.go.kr/lay2/S1T31C53/contents.do

내가담배다시피면개님, 금연 정말 너무 어렵습니다. 왜냐면 흡연 기간이 길수록 습관화 되어 있는 정도가 크기 때문입니다. 단번에 흡연욕구를 느끼지 않게 하기 어렵지만 한 달 동안의 고비만 잘 넘기면 점차 수월해지는 것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내가담배다시피면개님의 금연 성공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질문이 있어요
다음글 챔픽스 2개월 복용후 금연실패시 니코틴 패치사용가능한지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