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온라인 상담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온라인 상담실

혼자 금연하는 것이 벅차신가요? 그렇다면 전문가와 상의해 보십시오.

※ 답변은 평일 기준 3일 이내 드리고 있으나, 문의내용에 따라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자주하는 질문에서도 궁금증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금연 중에 발생하는 어려움으로 급히 상담을 받고싶다면 금연상담전화(1544-9030)으로 연락 주십시오.(서비스 이용 문의 상담 불가)

※ 로그인시 게시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전화상담 예약
흡연전의 상태로 돌아가려면 얼마나 걸릴까요? 상세 페이지

제목, 이메일, 작성자, 등록일, 카테고리, 조회수, 첨부파일, 상담내용, 답변내용, 답변인,답변일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 기타 ] 흡연전의 상태로 돌아가려면 얼마나 걸릴까요?
작성자 고병훈 등록일 2002-01-27
카테고리 기타 조회수 10099
상담내용
안녕하세요. 5년쯤 담배를 피워왔습니다.현재는 평상시에는 한 갑정도, 술 마시는 날은 한 갑 반정도피고있습니다. 만약 끊는다면 다시 예전의 건강상태로 돌아가는데 얼마나 걸릴까요? 그리고 금연 후 얼마나 지나야 아기를가져도 될까요?
답변
답변인 길잡이 답변일 2002-01-30 12:00
고병훈님 안녕하세요?금연길라잡이 입니다.5년정도면 그리 오랜기간은 아니므로 체네에 타르 등 발암물질이 그리 많이 축적되어 있지는 않습니다.그러나 타르같은 경우에는 폐에 붙어 있는데 이것은 10년이 지나도 없어지지 않습니다. 금연 후 얼마나 지나야 건강한 아기를 출산한다고는 장담못하지만, 전문가들은 대부분 6개월 정도라고 합니다. 임신 중에 금연을 하는 것은 아주 중요합니다. 물론 임신 초기가 가장 큰 영향을 주지만 그 후에도 니코틴, 일산화탄소, 발암물질 등의 영향으로 아이에게 해를 끼쳐 유산과 같은 치명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또한 출산 후에도 유아 돌연사 증후군과 같은 일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출산 후에도 엄마의 흡연은 모유를 통하여 아기에게 유해성분이 전해지고, 아이에게 간접 흡연을 하게 하여 아이의 건강을 해치는 일이 됩니다. 그러므로 임신 기간 동안만 담배를 끊겠다는 생각보다는 이번 기회에 아예 담배를 끊겠다고 다짐 하시기를 권합니다. 금연길라잡이 올림.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저희 아빠께서요...
다음글 금연초는 해롭지 않다고 하는 말이 맞나요?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