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그림으로 보는 금연이야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그림으로보는 금연이야기

금연길라잡이 페이스북에서 더 많은 금연이야기를 만나보세요!

페이스북 바로가기
금연맨 1화(모순) 상세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파일 정보를 제공합니다.

[ 웹툰 ]금연맨 1화(모순)
작성자 길잡이 작성일 2018-12-03

웹툰금연맨 1화 모순 

금연맨 No Smoking Guide(작가:김카산/검수:금연길라잡이) - 제1화 모순

김철수(19세) : 그래서 영희야 나한테 할 말이란게 뭐야?

나영희(18세) : 저... 그게 ... 우리 당분간 만나지 말자...

김철수(19세) : 어??

김철수(19세) : 가... 갑자기 왜그래... 지금 나랑 농담하는 거지?

나영희(18세) : 농담하는거 아니야 나 김철수(19세)씨 몸에서 나는 담배냄새 때문에 더는 못 참겠어...

나영희(18세) : 담배 끊기전까진 나한테 연락하지 말아줘... 그럼 난 이만 가볼게 잘있어 김철수(19세)씨

김철수(19세) : 잠깐만 영희야!! 영희야!!!! 젠장.........(훌쩍 훌쩍)

김철수(19세) : 내가 두번다시 담배따위 피나 봐라!!

김철수(19세)네 집 : 한시간 뒤(금단현상)

김김철수(19세) : 그래!!! 오늘 까지만 피고 내일부터는 진짜 금연 하는거야!

금연맨 : 잠까아아안!!! 노 - 스모킹!!!

김철수(19세) : 누...누구세요...?

금연맨 : 난 금연맨! 자네의 금연을 돕기 위해 이렇게 등장!!

김철수(19세) : 진짜요??

금연맨 : 자네 금연 선언한지 한 시간도 안돼서 다시 피우려고 한 이유가 뭐지?

김철수(19세) : 저도 그러려고 했는데... 금단현상 때문에 어쩔 수 없었다구요

금연맨 : 그건 단지 핑계 거리에 불구하네 자네의 의지가 부족했을 뿐이야 그래서 지금도 담배를 피우고 싶은가?

김철수(19세) : .... 네...

금연맨 : 그래? 그렇다면 어쩔 수 없지... 정 그렇게 담배가 피우고 싶다면 저기 있는 것들 중 아무거나 하나라도 먹어라! 그럼 담배를 허락해 주지!

김철수(19세) : 뭔데요? 미쳤어요? 누가봐도 인체에 해로운거 뿐이 잖아요!! 그 중 몇개는 독모양 마크도 붙어있고! 싫어요 안 먹을래요!!

금연맨 : 자 자~ 흥분을 가라 앉히고 소량이라도 좋으니깐 응? 아저씨가 스포이드 빌려줄게

김철수(19세) : 아 글쎄 싫다니깐요? 소량이라도 몸에 해로운걸 아는데 미쳤다고 먹겠냐구요! 아저씨나 실컷 드세요!!!

금연맨 : 멍청한 놈!!!

김철수(19세) : 아 왜 또 때려요! 아프잖아요!!

금연맨 : 그래 아프겠지 ! 하지만 아픔은 일시적인 통증일 뿐이야! 계속해서 담배를 피울 경우 더욱 더 큰 고통이 자네를 기다리고 있다네!! 자네가 해롭다며 거부한 저 화학약품들은 담배의 주 성분들 중 일부분에 불과해!

김철수(19세) : 네? 에이 ~ 그래도 담배에 저렇게 많은 화학 약품이 들어 갈리가 없잖아요~ 고작 종이에 가공한 담뱃잎 둘러 쌓은건데 거짓말좀 그만 하시죠?

김철수(19세) : 7000?!

금연맨 : 잘 듣게, 국제암연구소(IARC)보고서에 의하면 담배에는 제 1군 발암물질에 해당하는 벤젠, 비닐클로라이드, 비소, 니켈 화합물, 크롬, 카드뮴, 폴로늄-210 등을 포함한 70여종 이상의 발암물질이 들어있고, 7,000여종 이상의 독성 및 유해물질이 포함되어 있다고 명시하고 있어

금연맨 : 그럼 담뱃갑에 쓰여져 있는 대표적인 몇가지 성분들에 대해 알아보자고(경고:19세 미만 청소년에게 판매 금지! 당신 자녀의 건강을 해칩니다. 담배연기에는 발암성 물질인 나프틸아민, 니켈, 벤젠, 비닐 클로라이드, 비소, 카드뮴이 들어있습니다.)

  • 나프틸아민(제초제,종약,방부제):방광암과 호흡기계, 그리고 중추싱경계에 악영향을 끼치는걸로 알려져있다.
  • 니켈(배터리,중금속):폐를 손상시키고 충혈과 신장부종 같은 신장독성을 유발한다.
  • 벤젠(휘발유):두통, 어지러움증,현기증 등이 나타나며 그리고 DNA손상을 일으켜서 기형을 유발한다.
  • 비소(흰개미 살충제, 사약) : 발달장애를 일으키며 피부, 방광, 간, 폐에 암을 발생시킬 위험이 높은 물질이다.
  • 염화비닐PVC(비닐봉투, 필름, 레코드판) : 뇌종양, 폐, 혈핵과 소화기 암의 발생률을 높이는 물질중 하나
  • 카드뮴(자동차 배터리) : 호흡곤란과 간기능 장애를 일으키고 폐암, 신장암, 전립선암, 그리고 유방암을 일으킨다

금연맨 : 그 뿐만이 아니야 담배의 연기에는 흡연자 자신의 몸뿐만이 아닌, 제3자인 주변 사람들에게 까지 간접흡연으로 악영향을 끼치지

김철수(19세) : 담배가 몸에 안좋다는 건 알고 있었지만, 저렇게 많은 유해물질들이 들어있는건 처음 알았어요... 영희가 저한테 화를 낸 이유도 납득이 되네요...

금연맨 : 혼자서 실천하는 금연이 어렵다면, 가까운 보건소나 금연클리닉 혹은 금연 상담소 같은 곳을 찾아가 전문가에게 도움을 청해 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지, 명심하게 자네는 혼자가 아니야 도움을 줄 사람은 주변 어디든지 있어

김철수(19세) : 고마워요 금연맨! 저 꼭 금연에 성공해 보이겠어요!!

2018 금연공감 웹툰 "금연맨" 1화 모순편 입니다.
매주 월요일 "금연맨" 웹툰 시리즈가 연재 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 본 작품의 저작권은 작가와 금연길라잡이에 있습니다. 무단 인쇄 및 배포를 금합니다.
※ 본 작품의 이미지 파일은 금연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 보건소, 지역금연센터 등의 유관기관 대상으로만 제공 가능합니다.
    (단, 금연길라잡이 홈페이지에서 "금연맨" 최종 5화 (12/31) 까지 연재 완료 후 교육자료신청을 통해 배포.)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금연맨 2화(아이러니)
다음글 개나개나, 어차피 담배 (6화_최종화)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