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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연성공을 위한 첫 걸음, 금연을 결심하는 마음입니다. september 2019 vol.2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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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연 중 흡연욕구가 생길 때, 복식호흡을 하라는 이야기를 많이 듣습니다. 복식호흡 어떻게, 얼마나 해야 하나요?

금연 중 흡연욕구가 생길 때, 복식호흡을 하라는 이야기를 많이 듣습니다. 복식호흡 어떻게, 얼마나 해야 하나요? A. 복식호흡은 일시적인 스트레스 완화와 흡연욕구 감소에 매우 효과적이라 금연방법으로 강력 추천 드립니다. 복식호흡을 하는 방법은 여럿이 있으나, 기억하기 가장 쉬운 방법으로 446호흡법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가능하시다면 시원한 바람을 쐬거나 환기가 잘 되는 장소로 이동합니다. 호흡에 집중할 준비가 되셨다면 4초간 깊이 숨을 들이마십니다. 들이마실때는 배가 볼록 나올 정도로 합니다. 그리고 4초간 숨을 잠시 멈추고, 그 후에 6초간 천천히 숨을 내쉽니다. 이를 20회 이상 반복합니다. 아래 참고 영상도 남겨드리니 꼭 실천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영상보기 : 스트레스 극복을 위한 14초의 휴식 : http://www.nosmokeguide.go.kr/lay2/bbs/S1T371C372/B/144/view.do?article_seq=773466 cpage=5 rows=10 condition=ALL keyword= cat=84 rn=42" http://www.nosmokeguide.go.kr/lay2/bbs/S1T371C372/B/144/view.do?article_seq=773466 cpage=5 rows=10 condition=ALL keyword= cat=84 rn=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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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금연하자고 별짓을 다해도 못 끊네요

냉정한 말인지 모르겠지만, '난 안돼!' 이것도 합리화일 뿐입니다. 작성자 '신뢰36'을 검색해 처음부터 읽어보길 권합니다. 그 분이 얼마나 많은 실패를 거듭했는지. 많은 분한테 얼마나 많은 욕을 먹었는지... 탈퇴하라는 압력까지 받은 분입니다. 그럼에도 포기하지 않고 금연 시도를 했고, 성공을 이루었습니다. 금단현상이 너무 심해 응급실까지 실려간 분도 있습니다. 차라리 담배 피우라는 의사의 건유를 뒤로 하고 포기하지 읺았다고 합니다. 또 다른 분은 한여름 휴가철 두꺼운 이불 뒤집어 쓰고 사시나무 떨며 입술에 피가 나도록 이 악물고 금단현상을 견뎠다고 하고요. 금단현상은 누구에게는 약하고 누군가에게는 심하고가 없습니다. 금연 과정에서 겪는 힘듦의 크기는 같습니다. 100번 넘게 실패하면 1000번을 도전하고 1000번째 실패하면 1001번째 시도에 성공하면 되는 겁니다. 간절함을 바탕으로 무단한 실패에도 포기하지 않는 사람만이 성공할 수 있는 게 금연입니다. 성공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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빨대보다 담배가 위험한 이유

흡연으로 인한 질병 인후염

흡연과 질병, 만성병 눈 백내장, 실명(황반변성), 따가움, 과도한 눈물과 깜박임 뇌와 신경계 뇌졸중, 중독/금당증산 머리카락 냄새와 탈색, 탈모 코 부비동, 만성 비부비동염, 후각 손상 치아 치주질환(잇몸 질환, 치은염, 치주염), 치석, 변색 구강 인후염, 미각 손상, 입냄새, 구안지 구형 귀 난청, 중이염 폐 만성폐쇄성 폐질환과 폐기종, 만성기관지염, 호흡기감염(인플로엔자, 폐렴, 결핵) 심장 관상동맥질환, 죽상경화증 가슴과 배 복부 대동맥류, 소화성 궤양(식도, 위장, 소장의 상부), 조기복부 기흉, 헬리코박터 파이로리균 남성 생식계 발기부전 등 남성 성기능 장애 여성 생식계 조기 난소부전, 조기 조) 폐경, 불임, 생리통, 자궁외 임신 피부 건선, 칙칙해짐, 주름 등 조기 노화 손 말초혈관질환, 혈액순환 장애 골격계 골다공증, 고관절부 골절, 허리통증, 류마티스 관절염 신장 신기능 손상 다리, 발 죽상동맥경화 말초혈관 질환, 냉족, 심부정맥혈전증 순환계 버거씨병(동맥염증, 부정맥) 기타 면역계 : 감연 저항력 손상, 알러지 발생 위험 증가 상처회복 기능 손실, 수술 후 회복력 저하 당뇨병, 돌연사, 신체기능저하 인후염 (Laryngopharyngitis) 인두는 입안과 식도 사이에 있는 공기와 음식물이 통과하는 통로이고 후두는 목의 정중앙에 있는 기관으로 식도와 기도가 만나는 지점에 있고 성대를 포함하는 부위입니다. 인후염은 바이러스로 인해 인두와 후두를 포함한 상기도 점막에 생기는 염증성 반응을 말합니다. 급격한 기온 변화가 있거나 갑자기 성대를 무리하게 사용했을 때 급성인후염이 생기며, 급성인후염의 재발, 흡연, 장기간 성대 사용으로 인한 손상, 음주 등으로 인해 만성인후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염증에 의해 인후두가 좁아지면서 목이 붓고 따끔거림, 이물감, 목마름, 기침, 가래, 쉰 목소리, 고열, 통증, 식욕부진 등의 증상이 생기고 염증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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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담배는 괜찮다? 흡연과 구강미생물

구강미생물 에 대한 15가지 질문 10 김혜성 이사장(서울치대 졸업, 동대학원 박사) [중략] 담배를 피우면 머리가 핑 돕니다. 뇌로 가는 혈류가 줄어드는 거겠죠. 실제 흡연 후에 손가락의 혈류를 재어 보았더니, 약 30% 가량 감소했다고 합니다.(Petschke, Engelhardt et al. 2006) 또 흡연자들과 비흡연자들의 최대 산소호흡량(VO2max)을 비교해 보아도 흡연자들의 호흡량이 무려 40% 가량 떨어지고, 간접흡연자들도 거의 비슷한 정도로 최대 산소호흡량이 떨어진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de Borba, Jost et al. 2014) 우리 몸의 가장 중요한 메신저인 피와 산소의 흐름이 감소한다는 것만으로도 흡연이 어떤 영향을 줄 것인가가 분명해집니다. 그런 걱정들이 담뱃갑 표면의 징그러운 구강암 사진으로 표현되었겠지요. [중략] 흡연자들의 치아상실은, 담배 속 니코틴에 직접 자극받는 치주조직의 혈류를 감소시켜 숙주의 방어능력을 떨어뜨려 생기는 불가피한 현상일 겁니다. 흡연은 당연히 구강미생물에도 영향을 줍니다. 1000명이 넘는 미국인들을 대상으로 흡연자와 비흡연자의 구강미생물을 비교해 보았더니, 흡연자들의 구강에는 문(phylum) 수준으로 보자면, 프로티오박테리아(Proteobacteria)가 더 적은데 반해, 속(genus) 수준으로 보아도 연쇄상구균(Streptococcus)이 더 많습니다.(Wu, Peters et al. 2016) 이런 변화가 직접적인 질병을 가져온다고 바로 말할 수 없지만, 이는 마치 지구의 온난화가 진행되면 거기 사는 생태계가 달라지듯이, 흡연에 의해 우리 구강의 환경이 변하면서 미생물의 종류가 변화한다는 것을 의미할 겁니다. 이를 미생물총의 변화(dysbiosis) 라 하는데, 이런 한 공간 전체의 미생물 군집의 변화가 질병의 전조라는 걱정은 갈수록 증가하고 있습니다. (Petersen and Round 2014) [중략] 요새 주위에서 많이 피는 전자담배 역시 좋지 않음은 당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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